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정부 '개성공단 기업 종합지원센터' 설치·운영(종합)


정부 '개성공단 기업 종합지원센터' 설치·운영(종합)

정부, 개성공단 기업 종합지원센터 설치·운영
정부, 개성공단 기업 종합지원센터 설치·운영(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11일 오후 서울 중구 서소문로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에 설치된 '개성공단 기업 종합지원센터'에서 재단과 통일부 관계자들이 입주기업 지원대책을 논의하고 있다. 2016.2.11
utzza@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호준 기자 = 정부는 11일 개성공단 전면 중단에 따라 어려움을 겪는 입주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개성공단 기업 종합지원센터'를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에 설치하고 본격 운영하기로 했다.

개성공단 기업 종합지원센터는 통일부와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이 합동으로 운영하며, 통일부에선 담당과장과 실무자 2명, 지원재단에선 법률·회계 전문가 등이 포함된 11명이 참여한다.

분주한 '개성공단 기업 종합지원센터'
분주한 '개성공단 기업 종합지원센터'(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정부는 11일 개성공단 전면 중단에 따라 어려움을 겪는 입주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개성공단 기업 종합지원센터'를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에 설치하고 본격 운영하기로 했다.
이날 오후 업무를 시작한 '개성공단 기업 종합지원센터'에 진열된 개성공단 생산 품인 선물박스 거울에 입주기업들의 문의전화를 받는 센터 관계자의 모습이 비치고 있다. 2016.2.11
utzza@yna.co.kr

종합지원센터는 서울 중구 서소문로 소재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 사무실에 설치된다.

통일부는 "이 센터는 기업들의 각종 애로사항을 신속히 파악해 필요한 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한다"며 "정부 내 관련부처 및 합동대책반과도 긴밀히 협업해 각 기업이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맞춤형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hoju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1 11:5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