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중요한 내용 먼저 보세요"…트위터 '맞춤 트윗' 도입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트위터는 이용자에게 중요도가 높은 트윗을 선정해 타임라인 최상단에 노출하는 '맞춤 트윗 먼저 표시' 기능을 새롭게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기능은 이용자가 접속하는 시간대에 따라 중요한 정보를 놓칠 수 있는 기존 타임라인을 보완해 편의를 높이고자 추가됐다.

이용자가 팔로우 관계를 맺은 계정들, 자주 반응을 보이는 트윗, 관심사, 유사한 특징을 지닌 다른 이용자들의 활동 등을 분석해 적합한 트윗을 선별한 뒤 최상단에 노출하는 방식이다.

해당 기능을 사전 시험한 결과 분 단위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헤비 유저와 1주일에 한 번 정도 이용하는 라이트 유저 모두 트윗량과 반응이 늘어나는 효과를 보였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역시간 순으로 전체 팔로워의 모든 트윗을 노출하는 기존 타임라인은 그대로 유지된다.

맞춤 트윗 아래로 이용자의 팔로워들이 올린 모든 트윗을 기존과 같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타임라인을 새로고침 하면 맞춤 트윗이 사라진 기존 타임라인을 볼 수 있다.

맞춤 트윗을 원하지 않는 이용자는 환경설정에서 해당 기능을 해제하면 된다.

이 기능은 iOS와 안드로이드용 트위터 애플리케이션, 웹브라우저용 트위터 홈페이지(www.twitter.com)에 수 주에 걸쳐 차례로 적용된다.

"중요한 내용 먼저 보세요"…트위터 '맞춤 트윗' 도입 - 2

bryo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1 10:3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