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한국일자리창출진흥원, 도시활력증진지역개발사업 교육생 모집

한국일자리창출진흥원, 도시활력증진지역개발사업 교육생 모집 - 2

▲사단법인 한국일자리창출진흥원(원장 김영갑)이 '2016년 수원 도시활력증진지역개발사업'의 교육과정 상반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창·취업에 특화된 교육과정은 재미 학습 지도사 4개 과정, 수원 차 문화 전문가 5개 과정으로 각기 다른 주제별로 세분되어 운영하며 3월 둘째 주부터 개강한다. 6월에는 생태 관광 활동가, 문화 학습 지도사 과정이 추가로 개설될 예정이다.

무료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과정은 세부 과정별 10명 정원으로 창업 및 취업 의지가 확고한 취업 준비생 및 예비 창업자를 우선으로 선발한다.

교육신청은 수원 영동시장에 위치한 한국일자리창출진흥원에 직접 방문하여 상담 후 접수하면 된다.

또한 국토교통부 도시활력증진지역사업의 일환으로 수원시(시장 염태영)와 '희망 수원의 창조경제 일자리 거버넌스 구축' 사업을 하고 있는 한국일자리창출진흥원은 지역역량강화에 강점을 둔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을 활발히 추진 중이다.

자격 요건을 갖춘 교육 수료생에게는 참여배달강좌의 전문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수원시 참여 배달 강좌는 5인 이상 학습을 희망하는 시민들을 찾아가서 강의하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서비스로 지난해에도 성황리에 운영된 바 있다.

수원 소재지 시민 또는 직장인 5명 이상이 그룹을 만들어 신청할 수 있으며 주민센터, 복지시설 등 원하는 장소를 골라 교육일 최소 10일 전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강사에게는 강좌 종료 후 검토를 거쳐 강사료가 지원된다.

2016년도 수원시 참여 배달 강좌는 2월부터 9월 말일까지 운영되며 강좌 신청은 방문, 팩스 및 수원도시활력증진지역개발사업 홈페이지(kij.or.kr)에서도 할 수 있다.

본 사업의 주무과인 수원시청 일자리정책과 신화균 과장은 "2016년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한국일자리창출진흥원에서 수행 중인 국토교통부의 도시활력증진지역개발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으며 내실을 다지기 위해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지역민의 의견을 수시로 수렴하며 시스템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특화된 전문가를 배출하여 일자리 창출 효과를 낳고 이를 수강하는 지역민과 수원을 방문하는 방문객 입장에서는 교육비 부담 없이 다양한 배움의 즐거움을 누릴 기회를 가질 수 있으며 이를 통하여 창조경제형 지역 역량 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1 09:5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