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문화소식> 부산문화회관 '프랑스 실내악의 밤'

(부산=연합뉴스) 김상현 기자 = 부산문화회관은 23일 오후 7시30분 대극장에서 숭인문화재단과 함께 '프랑스 실내악의 밤'을 공연한다.

<문화소식> 부산문화회관 '프랑스 실내악의 밤' - 2

문화회관과 숭인문화재단은 한·불 수교 130주년을 맞아 두 나라 간 이해와 협력을 강화하고, 우정을 돈독히 하고자 이번 공연을 마련했다.

파리고등국립음악원 및 파리국립음악원 교수진과 국내에서 활동하는 저명한 연주자를 초청해 프랑스적인 감성이 가득한 프로그램을 연주할 계획이다.

장 프랑세, 드뷔시, 라벨, 포레 등 프랑스 작곡가들의 장식적이고 화려한 음악을 선보이고, 세계 무대에서 뛰어난 솔로이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파리고등국립음악원, 파리국립음악원 교수진과 국내에서 활동 중인 저명한 교수진이 연주자로 참여한다.

프랑스 실내악 특유의 섬세함과 정교함을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영화의전당 '시나리오 작법 기초' 강좌 개설

(부산=연합뉴스) 부산 영화의전당 아카데미는 시나리오 작법 강좌를 개설하고 신규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강좌는 27일 개강하며 '글로 만드는 새로운 세계 : 영화의 시작, 시나리오'를 주제로 기초 영화 개론부터 구조, 인물, 대사, 사건 등 작법의 필수 요소들을 알아본다.

실제 글쓰기 훈련을 하면서 다양한 조언을 나누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시나리오 수업은 기초와 심화 연간 2회 운영되고 있다. 수강료는 10강에 12만원이다.

영화의전당 아카데미는 시나리오 강좌 이후에도 영화비평입문, 이미지워크숍 2기, 팝콤 톡톡, 영화평론가 남다은의 영화특강 등 다양한 강좌를 개설할 예정이다.

josep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1 08:5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