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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절 피로탓 온라인쇼핑만 매출 '껑충'

(서울=연합뉴스) 강종훈 기자 = 명절 연휴 직후 대형마트의 오프라인 매장 매출은 감소하는 반면 온라인 매출은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들이 장시간 이동 등 명절에 쌓인 피로 때문에 온라인 쇼핑을 선호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11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최근 2년간 총 4번의 명절 기간 오프라인 매장의 연휴 후 이틀간 선물세트를 제외한 일반 매출은 연휴 전 이틀 매출의 61.5% 수준에 불과했다.

같은 기간 인터넷 쇼핑몰인 롯데마트몰(www.lottemart.com)의 연휴 후 매출은 약 20%가량 증가했다.

온라인몰 특성상 20∼30대 여성 주부들의 이용률이 높은 만큼 연휴 후 육아 관련용품의 매출은 상대적으로 더 늘어난다.

지난해 설 명절 연휴 직후 이틀간 롯데마트몰의 육아 관련 상품 매출은 설 연휴 직전에 비해 50.3% 늘었다.

이를 반영해 롯데마트몰은 17일까지 '베이비 페어(Baby fair)'를 진행한다.

인기 브랜드 유아필수품과 유·아동 패션잡화 등 육아 용품에 대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하기스 매직팬티기저귀(대형 76개)'를 3만440원에 판매하며 2박스 구매 시 1만원 상품권, 3박스 구매 시 2만원 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3박스 이상 구매 시 롯데, 신한, KB국민, 현대카드로 결제 시 7% 할인도 적용된다.

또한 기저귀, 물티슈 등을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 샘플링 이벤트'도 5일간 진행한다. 각종 체험 상품을 배송비 2천500원만 결제하면 받을 수 있다.

doubl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1 08:58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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