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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직장맘 고충상담 전용콜 '☎ 120 누르고 5번'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출산휴가와 육아휴직 등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서울 '직장맘'들은 다산콜센터(☎ 120)에 전화해 내선번호 5번을 누르면 바로 노무사와 상담할 수 있다.

서울시는 15일 오전 9시부터 '직장맘 고충처리 전용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상담은 일요일과 법정 공휴일을 제외하고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토요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할 수 있다.

시는 기존에는 직장맘지원센터 대표번호(☎ 02-335-0101)로 걸려오는 전화를 노무사에게 전달했다. 하지만 이번에 전용콜이 개설돼 더 많은 직장맘이 편리하게 상담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시는 전용콜 운영을 위해 지난달 전담 노무사 3명을 새로 채용했다. 기존 상근 노무사 2명에 더해 총 5명이 교대 근무한다.

국내 최초로 시작하는 전문가 전용콜 서비스인 만큼 상담 내용 저장 장치, 안내·대기 멘트 자동 시스템도 갖춰 질 높은 상담을 제공하겠다고 시는 설명했다.

서울시는 2012년 4월 직장맘지원센터를 설치해 지난해 12월까지 총 7천166건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 중 직장 내 고충상담이 84%였고 그중에서도 출산전후휴가와 육아휴직에 관한 고충상담이 83%에 달했다.

박종수 서울시 여성정책담당관은 "전용콜 상담 후 필요하면 경력단절예방지원단에서 추가 상담을 제공해 직장맘의 경력 유지와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lis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11 11:15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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