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UAE '석유후 시대' 대비 조직개편…장관급 청년委의장에 22세 女

원유 의존도 줄이고 고급 인적자원 육성에 집중

(두바이=연합뉴스) 강훈상 특파원 = 아랍에미리트(UAE)가 '석유 이후 시대'를 대비해 대대적인 정부 조직개편안을 8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번 개편안은 UAE 재정의 근간인 원유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고급 지식인력 육성에 국가의 역량을 집중하는 동시에 국민의 복지와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이날 개편안에서 눈에 띄는 신설 기구는 대통령 직속 자문기구인 국가청년위원회로, 장관급 의장을 22세 여성에 맡기기로 했다.

이 위원회는 대통령에게 젊은 세대의 문제를 해결하는 정책을 제안하는 역할을 한다.

병환 중인 대통령을 대행하는 셰이크 모하마드 알막툼 UAE 총리 겸 두바이 군주는 "젊은 층이 열망을 실현하고 국민의 야망을 성취하기 위해 우리는 지금 젊은이들과 유연한 정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앞서 2일 UAE 정부는 25세 이하 장관을 임명하겠다며 국내 대학의 추천을 받아 후보를 검증 중이다.

또 노동부를 '인적자원·자국민화(Emiratisation·민간부문의 인력을 자국민으로 대체하는 정책)부'로 바꾸고, 교육 부문 투자를 위해 여러 부로 나뉘었던 관련 부서를 교육부로 일원화했다.

다음 세대의 혁신과 변화를 총괄하는 대통령 직속기구인 교육·인적자원 위원회가 신설되고 과학자위원회가 국가의 과학 기술 발전을 담당한다.

행복 담당 국무장관, 관용의 가치 담당 국무장관도 새로 임명해 삶의 만족과 기본 가치를 확산하는 업무를 맡도록 했다.

셰이크 모하마드 총리는 8일 두바이에서 열린 '2016 세계 정부 정상회의'에서 이 개편안을 발표했으며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실시간으로 알렸다.

UAE '석유후 시대' 대비 조직개편…장관급 청년委의장에 22세 女 - 2

hska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09 17:3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