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리퍼트 대사, 강릉 전통시장 방문...닭강정 맛보고 "최고"


리퍼트 대사, 강릉 전통시장 방문...닭강정 맛보고 "최고"

'닭 강정 최고'…전통시장 찾은 리퍼트 대사
'닭 강정 최고'…전통시장 찾은 리퍼트 대사(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마크 리퍼트 미국 대사 부부가 설을 앞둔 5일 전통시장인 강릉 중앙시장을 방문해 최명희 강릉시장과 함께 닭 강정을 맛보고 있다.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마크 리퍼트 주한미국 대사 부부가 설을 앞둔 5일 강원 강릉을 방문해 오죽헌과 전통시장인 중앙시장을 방문했다.

리퍼트 대사 일행은 이날 오후 오죽헌을 방문해 율곡 이이의 영정을 모신 문성사와 율곡기념관을 둘러보고 농악공연을 관람했다,

닭 강정 사는 리퍼트 미 대사
닭 강정 사는 리퍼트 미 대사(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마크 리퍼트 미국 대사 부부가 설을 앞둔 5일 전통시장인 강릉 중앙시장을 방문해 시장의 명물 닭 강정을 사고 있다.

뒤이어 설을 앞두고 주민들로 북적이는 전통시장인 중앙시장을 방문해 최명희 강릉시장의 안내로 30여분간 시장을 둘러봤다.

리퍼트 대사는 시장의 명물 닭 강정을 맛보고는 엄지를 치켜세우고 직접 1상자를 사기도 했다.

함께 온 아이의 베개를 직접 골라 샀다.

전통시장서 물건 사는 리퍼트 미 대사 부부
전통시장서 물건 사는 리퍼트 미 대사 부부(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마크 리퍼트 미국 대사가 설을 앞둔 5일 전통시장인 강릉 중앙시장을 방문해 아이 베개 등을 사고 있다.

그는 자신을 알아보는 상인 등과 스스럼없이 기념사진을 찍거나 악수를 해 박수를 받기도 했다.

리퍼트 대사는 메밀부침을 사면서는 주부들이 제사용품으로 무엇을 사는지 관심을 보였으며 명절 음식에 대한 설명을 부탁하기도 했다.

강릉 방문을 마친 리퍼트 대사 일행은 평창으로 향했다.

yoo21@yna.co.kr

http://blog.yonhapnews.co.kr/yoo21/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05 18: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