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인도 IT기업, 빅벤보다 큰 디지털 시계탑 만든다

(뉴델리=연합뉴스) 나확진 특파원 = 인도 정보통신(IT) 서비스 기업 인포시스가 영국 런던에 있는 빅벤(엘리자베스 타워)보다 큰 디지털 시계탑을 인도에 만들 계획이다.

5일 인도 언론과 영국 BBC 등에 따르면 인포시스는 남부 카르나타카 주 마이소르에 있는 인포시스 대학교에 6억 루피(106억원)를 들여 135m 높이의 시계탑을 설치하기로 했다.

인도 IT기업, 빅벤보다 큰 디지털 시계탑 만든다 - 2

이는 96m인 빅벤은 물론 영국 버밍엄 대학교에 있는 100m 높이의 조지프 체임벌린 기념 시계탑(올드조)보다 더 크다.

인포시스는 이 탑의 겉모양은 다른 시계탑과 비슷한 고딕 양식으로 만들지만 상부에 아날로그 방식이 아닌 디지털 시계를 설치할 계획이다.

건물 내부는 19층으로 회의실, 식당, 전망대 등이 들어설 것으로 알려졌다.

라마다스 카마트 인포시스 부사장은 "이 시계탑은 우리가 일하는 방식인 완전함과 규율을 상징한다"며 "디지털 시계는 국경일이나 크리스마스 등에 맞춰 특별한 메시지를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포시스는 시계탑 완공에 20개월 정도 걸릴 것으로 예상했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시계탑은 사우디 아라비아 메카에 있는 아브라지 알바이트 시계탑으로 높이 601m의 탑에 지름 43m의 시계가 걸려있다. 이 시계탑 건물은 호텔로 사용된다.

인도 IT기업, 빅벤보다 큰 디지털 시계탑 만든다 - 3

ra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05 17:5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