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프로필> 최윤수 국정원 2차장 내정자


<프로필> 최윤수 국정원 2차장 내정자

국정원 2차장에 최윤수 부산고검 차장 검사
국정원 2차장에 최윤수 부산고검 차장 검사(서울=연합뉴스) 5일 국가정보원 2차장에 내정된 최윤수 부산고등검찰청 차장 검사. << 연합뉴스 자료사진 >>

(서울=연합뉴스) 안희 기자 = 강단 있는 성품으로 특수수사 분야에 탁월한 능력을 보여 준 검사다.

검찰 구성원의 의견을 귀 기울여 들으면서도 결단력 있게 업무를 처리한다는 평을 듣는다. 사석에서는 조용하고 다정다감한 성격으로 알려져 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장이던 2011년 한상률 전 국세청장의 금품 비리 의혹 사건을 비롯한 굵직한 부패 범죄 수사를 직접 맡았다.

지난해 서울중앙지검 3차장으로 박범훈 전 청와대 교육문화수석과 중앙대의 유착 의혹 수사, 무소속 박기춘 의원의 금품 비리 수사, 포스코 비자금 수사 등을 지휘했다.

서울중앙지검 3차장은 공보 역할도 겸하는 자리여서 언론에 대한 이해도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

대검 마약과장과 조직범죄과장을 지내는 등 강력범죄 수사에도 정통하다. 수사 분야에 오래 몸담았지만 정책적 감각을 겸비했다는 평도 듣는다. 작년 말 인사에서 검사장으로 승진했다.

KBS 아나운서 출신인 황수경씨와 사이에 1남1녀.

▲경북 김천(49·사시 31회) ▲부산 내성고 ▲서울대 법대 ▲대전지검 논산지청장 ▲대검 마약과장 ▲대검 조직범죄과장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장 ▲대검찰청 검찰연구관 ▲서울중앙지검 3차장 ▲부산고검 차장(검사장급)

prayerah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05 16:1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