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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이 공무원 평가'…여수시 2년째 평가제 운영


'시민이 공무원 평가'…여수시 2년째 평가제 운영

여수시청 전경(연합뉴스 자료사진)
여수시청 전경(연합뉴스 자료사진)

(여수=연합뉴스) 김재선 기자 = 전남 여수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시민이 공무원의 친절도와 청렴도 등을 평가하는 '시민 공무원 평가제'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시민공무원 평가제는 민원 부서, 일반 부서, 내부 고객 등 3개 분야를 대상으로 이달부터 연말까지 모두 5차례의 전화 면접을 통해 이뤄진다.

민원부서는 민원처리 후 1주일 이내에 민원인이 해당 직원의 근무태도와 만족도 등 5개 항목 평가를, 일반부서는 행정수요자에 의한 부서별 평가를, 내부고객은 직원들 사이에 서로 평가를 각각 하게 된다.

여수시는 올해부터 시청과 읍면동 민원실에 시민공무원 평가제 운영 안내문을 게시하고 민원인에게 안내 문자를 발송하는 등 사전에 홍보를 벌여 전화 응답률과 신뢰도를 높일 방침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지난해 국민권익위의 전국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결과 여수시가 전남도내 1위와 전국 시단위 7위를 차지한 것은 시민공무원평가제의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했다"며 "올해도 시민공무원 평가제의 내실 있는 운영으로 청렴도시로 자리매김하는 주춧돌이 되도록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kjsu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05 15:05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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