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연합뉴스-드림스퀘어, 청년취업 돕는 인재 플랫폼 구축(종합)

조인트벤처 설립 MOU 체결…구인자-구직자 과학적 연결
연합뉴스-드림스퀘어, 청년취업 돕는 조인트벤처 설립
연합뉴스-드림스퀘어, 청년취업 돕는 조인트벤처 설립(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박노황 연합뉴스 대표이사(왼쪽)와 한신환 드림스퀘어 대표이사가 5일 오후 서울 종로구 연합뉴스 사옥에서 열린 연합뉴스-드림스퀘어, 청년취업 돕는 조인트벤처 설립 MOU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사는 조인트벤처를 통해 인공지능이 결합된 머신러닝 기반의 자동화 진로정보시스템인 '커리어 로보 어드바이저'(Robot + Adviser)를 활용한 온라인 인재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2016.2.5
mon@yna.co.kr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국가기간뉴스통신사 연합뉴스는 5일 미국 실리콘밸리의 데이터 분석 전문 창업기업인 드림스퀘어와 청년 취업을 돕기 위한 '온라인 인재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양사는 이날 플랫폼 구축을 위해 데이터 조인트벤처(합작법인)를 설립하는 것을 골자로 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연합뉴스가 보유한 인재 데이터를 드림스퀘어의 독보적인 데이터 분석 기술력과 결합하면 청년 취업에 획기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조인트벤처를 통해 인공지능이 결합된 머신러닝 기반의 자동화 진로정보시스템인 '커리어 로보 어드바이저'(Robot + Adviser)를 활용한 온라인 인재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 플랫폼은 청년 구직난과 기업 구인난, 신입사원의 높은 조기 퇴사율과 같은 구인자와 구직자의 어려움을 과학적으로 예방해 취업과 고용의 활성화를 이루는 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우선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 구직자들은 이미 사회에 진출한 선배들의 성공적인 직업 통계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 취업 관련 뉴스와 채용 정보에 대한 실시간 조회도 가능하다.

기업 입장에서는 이 플랫폼의 분석 솔루션을 통해 자사에 적합한 인재를 추천받을 수 있다. 청년 구직자와 인재를 원하는 기업을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하는 것이다.

양사는 이를 통해 청년들의 적성과 소질에 최적화한 진로를 찾아주는 것이 목표다. 나아가 청년 구직자와 인재를 원하는 회사를 연결하는 '한국형 링크드인'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노황 연합뉴스 사장은 "인재 플랫폼 구축을 통해 취업 문제로 고민하는 많은 청년들이 자신의 미래 직업에 대한 비전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신환 드림스퀘어 대표는 "매년 32만명의 대학 졸업생들이 생애 첫 직업을 선택하는 과정에서 데이터에 기반한 현명한 의사 결정을 내리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드림스퀘어, 청년취업 돕는 인재 플랫폼 구축(종합) - 2

bryo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05 17:1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