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시도교육감 '누리예산 해결' 청와대 앞 릴레이 1인 시위


시도교육감 '누리예산 해결' 청와대 앞 릴레이 1인 시위

누리 과정 기자회견장 들어서는 교육감들
누리 과정 기자회견장 들어서는 교육감들(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3일 오후 서울시교육청에서 열린 전국시도교육감 누리 과정 예산 관련 입장 발표 기자회견장에 시도 교육감들이 들어오고 있다. 오른쪽부터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장휘국 광주광역시교육감, 이청연 인천광역시교육감, 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 2016.2.3
kjhpress@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용래 기자 = 전국 시·도교육감이 누리과정(만 3∼5세 무상보육) 예산 해결을 요구하며 청와대 앞에서 릴레이 1인 시위에 나선다.

서울시교육청은 3일 전국 17개 시·도 교육감 중에 대구·경북·울산을 제외한 14개 시·도 교육감이 4일부터 돌아가면서 매일 오전 1시간씩 청와대 앞에서 1인 시위를 한다고 밝혔다.

"누리과정 공약파기 대통령이 답해야!"
"누리과정 공약파기 대통령이 답해야!"(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3일 오후 서울시교육청에서 열린 전국시도교육감 누리 과정 예산 관련 입장 발표 기자회견에서 박종훈 경상남도 교육감이 기자회견문을 낭독하고 있다. 2016.2.3
kjhpress@yna.co.kr

이날 조희연 서울교육감, 이재정 경기교육감 등 전국 10개 시·도 교육감들은 서울교육청에서 긴급대책회의를 열어 박근혜 대통령이 누리과정 문제 해결에 직접 나서야 한다는 내용의 성명을 냈다.

이들은 회의에서 교육감들의 공동 행동 방안의 하나로 릴레이 1인 시위에 나서기로 결의했다.

첫 날인 4일에는 이재정 경기교육감이 오전 9시부터 10시까지 청와대 앞에서 1인 시위를 하며 5일에는 민병희 강원교육감이 나선다.

yongla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03 17:5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