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동신대, 어린이급식 안전 지킴이 어플 출시

(나주=연합뉴스) 송형일 기자 = 동신대학교 식품영양학과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어린이급식 위생안전지킴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동신대는 전남도, 광양시, 화순군, 장흥군 어린이급식관리 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한눈에 쏙 들어오는 위생안전 포토북, 실천하는 조리사 클린 데이, 조리실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예방, 아이들의 균형 있는 식단을 고려한 요리법 북 등이 담겼다.

놓치기 쉬운 식품관련법령, 위생안전 상태를 스스로 점검해 볼 수 있는 위생안전자가진단, 건강진단 발급일 확인 등 나의 건강진단 발급일 등 모두 8개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이 어플은 위생안전 교육뿐만 아니라 조리사 등 현장 실무자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해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책자로 제작된 기존의 위생안전 안내서를 쉽게 확인 가능하다는 점에서 돋보인다.

노희경 전남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동신대 식품영양학과 교수)은 "어플 사용이 활성화되면 조리실 위생 관리에 대한 관심과 교육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등 도내 어린이 위생·영양 개선에 기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nicepe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03 17:5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