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북소식> 한빛부대원에게 영농기술 교육

(대구=연합뉴스) 경북도농업기술원은 4일까지 아프리카 남수단에 가는 한빛부대원에게 채소 재배법, 소형 농기계 조작법 등 영농기술을 가르친다.

한빛부대는 지난해 말 남수단에 한빛농업기술연구센터를 만들어 유목 생활을 하는 주민에게 농업기술을 전해주고 있다.

이 부대는 내전으로 폐허가 된 아프리카 신생 독립국인 남수단에 2013년부터 유엔 남수단 임무단의 일원으로 가서 재건 지원을 하고 있다.

새내기 소방공무원 임용

(대구=연합뉴스) 경북도는 3일 안동 신도청에서 소방공무원 82명을 새로 임용했다.

이들은 도내 소방서 119안전센터에서 화재·구조·구급활동을 편다.

외국인 밀집지역 순찰 강화

(대구=연합뉴스) 경북지방경찰청은 설을 맞아 외국인 밀집지역인 경주, 경산, 구미, 칠곡에 국제범죄 수사대를 중심으로 순찰활동을 강화한다.

경찰은 외국인 강력범죄나 집단폭력이 빈발하는 곳을 집중 순찰하고 외국인으로 구성한 외국인 자율방범대나 유학생치안봉사대와 함께 범죄예방 캠페인을 벌인다.

경북경찰청 경주 복지시설에서 봉사 활동

(경주=연합뉴스) 조희현 경북지방경찰청장과 직원 30명은 3일 설을 맞아 경주에 있는 노인요양복지시설인 천우자애원을 방문해 청소 등 봉사활동을 했다.

경북경찰청은 2014년 12월 천우자애원과 자매 결연한 뒤 이곳에 매달 찾아가 봉사하고 있다.

조 청장은 경주경찰서 성건파출소를 방문해 설 전후 특별방범활동을 벌이는 경찰관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03 17: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