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설연휴 '경남 나들이' 떠나요…명소 22곳 추천


설연휴 '경남 나들이' 떠나요…명소 22곳 추천

하동 최 참판댁 별당 옆 연못(연합뉴스 자료사진)
하동 최 참판댁 별당 옆 연못(연합뉴스 자료사진)

(창원=연합뉴스) 황봉규 기자 = "설 연휴엔 가족·연인과 함께 '경남 나들이' 떠나세요."

경남도가 3일 설 연휴를 맞아 고향을 찾는 가족과 연인, 친척과 함께 가볼 만한 관광명소 22곳을 추천했다.

이번에 추천하는 명소는 짧은 여행과 전통문화 역사 체험에 적합한 장소라고 도는 덧붙였다.

고성공룡엑스포(연합뉴스 자료사진)
고성공룡엑스포(연합뉴스 자료사진)

먼저 복합문화 예술공간인 '창원 창동예술촌 & 상상길'과 진해 해양공원을 추천했다.

지역 내 다양한 문화예술을 즐기면서 세계 곳곳에 사는 외국인 2만 3천여명의 이름이 새겨진 보도블록 6천여장이 깔린 상상길을 걷거나 남해안 절경이 펼쳐진 진해 해양공원에서 추억을 만들 것을 권했다.

설 피로를 풀 수 있는 창원 마금산온천과 역사 유적지인 진주성, 곽재우 홍의장군과 의병 정신을 기리는 의령 의병역사 유적지도 가볼 만한 명소다.

낙동강 옛길을 따라 시골여행을 할 수 있는 창녕 낙동강 남지개비리길, 박경리 선생이 쓴 소설 토지의 무대인 하동 최참판댁,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인공숲인 함양 상림공원에서는 번잡한 도심을 벗어나 편안한 휴식을 할 수 있다.

체험과 놀이에 비중을 둔다면 국내 첫 공룡전문박물관인 고성공룡박물관과 한방 기체험을 할 수 있는 산청 동의보감촌을 추천했다.

부모와 아이가 전통민속놀이를 체험하는 국립진주박물관, 통영 삼도수군통제영, 김해 가야테마파크, 국립 김해박물관, 양산 시립박물관도 가볼 만한 곳이다.

함양 천년의 숲 물들인 단풍(연합뉴스 자료사진)
함양 천년의 숲 물들인 단풍(연합뉴스 자료사진)

동백꽃을 감상할 수 있는 거제 지심도와 원예전문가들이 집과 정원을 작품으로 조성한 남해 원예예술촌, 삼천포 대교공원에서 아름다운 경관과 석양을 감상하는 실안낙조, 옛 서울로 시간여행을 떠나는 합천 영상테마파크, 불교문화유산을 경험하는 합천 대장경테마파크도 빼놓을 수 없다.

특히 합천 영상테마파크에서 열리는 설 특집 복고 페스티벌인 '추억 1번지'는 70·80년대 아련한 추억을 선사한다.

장순천 도 관광진흥과장은 "설 연휴를 어디서 보낼지를 고민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려고 22곳을 추천했다"며 "앞으로도 경남 관광명소를 알려 많은 사람이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추천한 관광명소 정보는 경남관광길잡이 홈페이지(www.gntour.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bo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03 16:2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