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춘절 중국인 관광객 마음잡기…대구시 환대 이벤트

춘절 중국인 관광객 마음잡기…대구시 환대 이벤트 - 2

(대구=연합뉴스) 이재혁 기자 = 중화권 최대 명절인 춘절(7∼13일)에 대구에 오는 관광객이 6천명에 이를 전망이다.

3일 대구시에 따르면 춘절을 맞아 중국 전세기로 1천600여명, 일반 패키지 3천여명, 개별여행 1천200여명 등 중국인 관광객 6천여명이 대구에 온다.

시는 '대구그랜드세일'과 동성로 공연·경품행사, 공항환대 이벤트, K-스마일 거리캠페인 등 이벤트로 이들에게 '2016 중국인 대구경북 방문의 해'를 홍보해 다시 대구를 찾도록 할 예정이다.

춘절 맞이 대구그랜드세일에는 숙박·음식·쇼핑 분야 4천659개 업체가 참여한다.

할인 폭은 쇼핑 전 품목 10% 할인 및 사은품 제공, 숙박비(10∼60%) 및 조식 할인, 음식점과 기타 상가 5∼50% 할인 등이다.

또 동성로 야외무대에서 오는 7일 '사랑으로 하나 되는 콘서트'를 열고, 10일부터 13일까지 하루 두 차례 퓨전타악, 창작판소리, 남사당놀이 등으로 한국문화를 알린다.

공연장 주변에서 대형 윷놀이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11일에는 '당신의 미소가 최고의 관광상품입니다'를 주제로 중국인이 좋아하는 붉은 목도리와 모자 차림으로 도심을 순회하는 거리 캠페인을 한다.

12일 닝보(寧波)에서 대구국제공항으로 오는 관광객 180여명을 위한 웰컴 이벤트도 한다.

판다 복장을 하거나 한복을 입은 도우미가 환영 꽃다발과 한방마스크팩, 대구관광홍보 스크래치 등을 전달하고 노약자 캐리어를 차까지 옮겨준다.

시는 주요 관광지, 호텔, 공항, 동대구역 등에 현수막과 포스터를 걸어 환대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환대 이벤트로 중화권 관광객에게 따뜻한 정을 느끼게 하고 재방문을 유도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yij@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03 16:1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