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中 관영매체, 시진핑 지도사상 랩 뮤비로 홍보

(홍콩=연합뉴스) 최현석 특파원 = 중국 관영 매체가 애니메이션 랩 뮤직비디오를 통해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 지도사상의 홍보에 나섰다.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2일 시 주석의 주요 지도사상인 '4대 전면'(四個全面·4개 전면)을 설명하는 애니메이션 랩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가 3일 보도했다.

3분 분량의 뮤직비디오는 한 남성과 여성 캐릭터가 화려한 무대에서 춤을 추면서 4대 전면을 설명하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뮤직비디오에는 "샤오캉(小康·모든 국민이 편안하고 풍족한 생활을 누림)이 목표. 개혁이 동력. 법치가 보장. 당 건설이 관건" 등의 가사가 들어가 있다.

4대 전면은 '샤오캉 사회 건설'과 '개혁 심화', '의법치국'(依法治國·법에 따른 국가통치), '종엄치당'(從嚴治黨·엄격한 당 관리)을 의미한다.

4대 전면은 제13차 5개년 계획(13·5 규획, 2016∼2020년)에 포함돼 마오쩌둥(毛澤東) 사상, 덩샤오핑(鄧小平) 이론, 장쩌민(江澤民) '3개대표(三個代表)' 사상, 후진타오(胡錦濤) '과학발전관'과 함께 국가 이론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중국 관영매체의 랩 뮤직비디오 배포는 젊은 층에 정치적 메시지를 확산시키려는 당국의 의도로 받아들여진다.

앞서 중국 당국은 작년 10월 만화 캐릭터 네 명이 복고풍 폴크스바겐의 지붕에서 기타를 치며 미국식 영어 발음으로 '국민경제 및 사회발전에 관한 제13차 5개년 계획(13·5규획, 2016∼2020년)'에 관해 노래하는 애니매이션 뮤직비디오를 신화통신의 트위터 계정 등에 공개했다.

작년 12월에는 시 주석이 조장을 맡은 중앙전면심화개혁영도소조(심화개혁소조) 출범 2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그러나 일부 누리꾼은 최근 당국이 배포한 선전용 뮤직비디오가 1960년 문화대혁명 기간 제작된 선전용 오페라를 연상시킨다고 지적했다.

中 관영매체, 시진핑 지도사상 랩 뮤비로 홍보 - 2

harris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03 15:4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