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기교육청, '2016 꿈의학교' 공모

송고시간2016-02-02 11:50

(의정부=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기획단은 오는 15일까지 '2016 경기 꿈의학교'를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경기교육청, '2016 꿈의학교' 공모 - 2

'꿈의학교'는 학교와 마을을 연계한 각종 마을교육공동체가 참여하되, 학생들의 자유로운 상상력을 바탕으로 학생 스스로 기획·운영하고 진로를 탐색하면서 꿈을 실현하도록 도와주는 학교다.

경기도 내 초중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교사, 학부모, 비영리단체, 시·군 지자체 등이 운영에 참여할 수 있다.

유형은 ▲ 방과 후 및 계절형 꿈의학교 ▲ 심화형 꿈의학교 ▲ 방과 후 직업 꿈의학교로 나뉜다.

방과 후 및 계절형 꿈의학교는 방과 후 시간과 방학기간에 운영되고, 심화형 꿈의학교는 오케스트라와 뮤지컬의 심화과정으로 경기 남부(수원지역)와 북부(의정부 지역)에 각 1교씩 운영된다.

또 방과후 직업 꿈의학교는 대학 진학을 희망하지 않는 일반고 학생을 대상으로 교사, 지역사회 단체, 기업체가 협력하는 직업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꿈의학교 사업은 오는 3월부터 내년 2월 말까지 진행된다.

마을교육공동체 기획단은 오는 4∼5일 의정부와 수원에서 꿈의학교 운영 희망주체들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각각 열어 2016 경기 꿈의학교 공모사업 추진계획, 선정 기준, 예산 편성지침 등 사업 전반에 관한 내용을 안내한다.

꿈의학교 사업공모 신청기간은 오는 15일까지며 공모사업 대상자는 이달 중 서류심사, 인터뷰, 현장실사와 경기도교육청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다음 달 중 발표된다.

꿈의학교 공모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s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