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지카 비상> 대한항공·아시아나 임신부 항공권 무료 환불


<지카 비상> 대한항공·아시아나 임신부 항공권 무료 환불

온두라스도 지카바이러스 '공포'
온두라스도 지카바이러스 '공포'
(테구시갈파<온두라스> AFP=연합뉴스) 1일(현지시간) 온두라스 테구시갈파에서 보건부 직원이 뎅기열, 치쿤구니야 열병과 지카 바이러스를 옮기는 이집트흰줄숲모기를 박멸하기 위해 소독약을 뿌리고 있다.
후안 오를란도 에르난데스 온두라스 대통령은 이날 지카바이러스 '경계상태'를 선언했다. 온두라스에서는 1천여 명의 지카바이러스 감염자가 거주하고 있다.
eunsu@yna.co.kr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지카바이러스 확산 사태가 심각해지면서 대한항공[003490]과 아시아나항공[020560]이 관련 노선을 예약한 임신부와 동반가족의 항공권 변경·취소 수수료를 면제하겠다고 2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2월1일 전에 태국, 브라질 노선 항공권을 발권하고 4월30일 이전 출발 예정인 승객 가운데 임신부 및 동반가족이 출발일을 변경하거나 환불을 신청하면 수수료를 물지 않는다고 밝혔다.

<<연합뉴스DB>>
<<연합뉴스DB>>

또 질병관리본부가 지카 바이러스 발생국으로 고시한 멕시코, 베네수엘라 등 중남미 24개국을 오가는 노선 항공권을 대한항공에서 코드쉐어(편명공유)로 구입한 경우에도 수수료를 면제한다.

아시아나항공은 태국과 인도네시아 등 지카 바이러스가 발생한 노선에 대해 4월30일 이전 출발 항공권을 가진 임신부와 동반 직계가족의 수수료를 면제한다.

아시아나는 중남미 노선을 취항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아시아나 여객기로 미주를 경유해 중남미를 오가는 항공권을 구입한 경우 수수료를 면제한다.

noano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02 11:0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