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알바몬, 설 경비 부담 날리는 아르바이트 3종 추천

알바몬, 설 경비 부담 날리는 아르바이트 3종 추천 - 2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몬(www.albamon.com)이 설 연휴 기간 고수익을 올릴 수있는 꿀알바를 추천한다고 2일 밝혔다.

유통업계는 설날 대표 아르바이트라 할 수 있을 만큼, 설 명절 기간 가장 많은 직무에서 가장 많은 인원을 모집한다. 백화점, 대형 할인마트를 중심으로 대규모 아르바이트 모집이 이루어지며, 모집부문은 설 선물세트 판매를 위한 판매판촉 아르바이트, 선물세트 배송 아르바이트 등이다.

급여는 일급을 기준으로 7만원 내외이며 업체에 따라 한복 등 특정 유니폼을 근무복으로 지정하기도 한다. 백화점, 대형 할인마트 등에서 실제 판매판촉을 진행해야하기 때문에 활발한 성격의 소유자, 서비스업 경험자, 여성 지원자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현재 알바몬 2016 설날 단기알바 채용관에서 이성당 빵집, 영실업 등 유통업계 설날 알바 공고 약 4백개를 확인할 수 있다.

단순 노동 알바는 설 연휴기간 판매를 목표로 짧은 기간 제작 및 포장 배송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근무기간이 짧은 반면 일일 근무시간이 길고 업무 강도가 높다. 때문에 평균 시급은 7천원 내외를 오가며 업무에 따라 9천원의 시급을 받기도 한다.

또한 편의점, PC방, 휴게소 등 다양한 곳에서 연휴 기간 매장을 관리해 줄 단기알바를 채용 중이다.매장관리 아르바이트의 경우 여타의 알바에 비해 업무 강도가 낮은 경우가 많으며 시급은 6천30원부터 1만원까지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다. 알바몬 2016 설날 단기알바 채용관에서 GS25, 세븐일레븐, CU 편의점과 PC방 등 설 연휴 매장관리 아르바이트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영화관, 찜질방, 고속도로 휴게소 등 연휴에 대목을 맞는 업계에서는 명절을 대비해 연휴기간 근무할 알바생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설 연휴 대표 관광지, 패밀리 레스토랑 등에서도 관련 행사 및 서빙을 담당할 단기 알바생을 모집하기도 한다. 알바몬은 설 연휴 특정 날짜에 단기 알바를 찾는 구직자들을 위해 ‘날짜별 단기 아르바이트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알바몬의 날짜별 단기 아르바이트 서비스를 이용하면 근무 희망 날짜를 골라 일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 공고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설 경비 부담을 날려버릴 수 있는 꿀알바 채용공고 정보는 알바몬 ‘2016 설날 단기알바 채용관( http://www.albamon.com/list/gi/mon_newyear_list.asp)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02 10:2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