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中 광저우역에 귀성인파 10만명 운집…10시간 이상 추위에 떨어

(베이징=연합뉴스) 진병태 특파원 = 춘제(설날)를 앞두고 중국 남부 광저우(廣州) 기차역에 10만 인파가 운집했다.

2일 중국신문망에 따르면 중국 남부 일대의 눈비로 광저우역에서 기차 연발착이 이어지면서 춘제 귀성을 위해 기차역에 나온 10만 인파가 광장 주변에서 길게는 10시간 이상 추위에 떨었다.

신문은 광둥(廣東)성에 인접한 장시(江西), 후베이(湖北), 후난(湖南) 등에 눈이 오면서 기차가 제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다면서 각 구간마다 연발착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일부 승객은 기차표를 구하기 위해 하루나 이틀 앞서 기차역에 도착, 광장 주변에서 노숙하는 상황이다.

광저우 공안은 인파가 몰리면서 안전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는데 따라 전날 밤부터 보안등급을 2등급으로 올려 2천600명의 보안요원을 투입하는 외에 1천300명의 비상대기인력을 차출해 광장 주변에 배치했다.

공안은 날씨 영향으로 기차 연발착이 지속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승객들에게 광저우 기차역이 보내는 모바일 메신저 웨이신(微信·위챗)에 주의를 기울여달라면서 너무 이른 시간에 기차역에 나올 필요가 없으며 승차대기실을 착각하는 일이 없도록 당부했다.

후베이성은 지난해 이후 엘니뇨 현상으로 후베이 일대 스모그와 안개가 극심한 상황이라면서 여기에 눈비가 더해 올해 춘제 귀성길이 한층 더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보인다며 교통사고에 주의를 당부했다.

후베이성은 올해 춘제에 사상 최대인 1억1천만명이 집을 나설 것으로 보이며 자가용 운전이 8천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했다.

광시(廣西)성은 차표를 구하지 못한 농민공들의 오토바이 귀성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광시성에서 오토바이 귀성이 3만6천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중국에서 춘제 연휴는 공식적으로 7일부터 13일까지 7일간이지만 춘제특별운송(춘윈. 春運) 기간은 지난달 24일부터 시작돼 3월 3일까지 40일간 이어진다. 이 기간 중국 전역에서 연인원 29억 1천만 명이 이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中 광저우역에 귀성인파 10만명 운집…10시간 이상 추위에 떨어 - 2

jbt@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02 10:1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