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고급 리무진 개인택시 '리모블랙' 출범…기본료 8천원

의전용·법인고객 예약제→일반 고객으로 확대
이제 이동은 리모블랙 고급택시로
이제 이동은 리모블랙 고급택시로(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2일 오전 서울 잠실교통회관에서 열린 '개인택시 리무진 리모블랙 고급택시' 발대식에서 관계자들이 대형 리무진 차량 앞에 도열해 있다. 리모블랙 고급택시는 3,600cc 이상 체어맨 리무진과 에쿠스 리무진으로 구성되었으며 이용요금은 기본 8천 원 주행요금은 1km당 1,400원이다. 2016.2.2
kjhpress@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법인택시사업자를 기반으로 한 고급택시 '카카오블랙'이 인기를 끌자 개인택시 업계에서도 일반 고객 대상 고급 리무진 택시 서비스를 2일 선보였다.

서울리모고급택시가 제공하는 리모블랙서비스는 '고급 차량과 최고의 서비스'를 모토로 2002년 개인택시 사업자들이 주축이 돼 조직됐다. 현재 모든 차량이 3천600CC 이상 체어맨리무진과 에쿠스리무진으로만 운행된다.

리모블랙은 주로 의전·법인고객 위주 예약제로 운행됐지만 고급택시로 전환한 후에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운행된다.

리무진택시 업계에선 고급택시 출범 이전부터 외국에서 이미 시행되는 블랙택시, 하이야택시 등 사례를 들며 중앙정부에 고급택시 도입을 주장해오다 올 1월 서울시로부터 인가를 받았다.

리모블랙 결제는 카카오블랙과 차별화해 일반신용카드, 현금결제, 티머니카드, 법인계약을 통한 후정산도 가능하다.

이용요금은 기본요금이 8천원으로 모범택시보다 3천원 비싸고, 주행요금은 기본거리 없이 1km당 1천400원이다.

현재는 40여 명의 개인택시 사업자로 운영된다.

서울리모고급택시는 "고급택시에 대한 수요는 이미 기존 리무진서비스로 확인했으며 향후 법인고객 확대와 젊은 층의 깜짝 이벤트, 호텔과 연계한 내외국인 공항픽업서비스로 빠르게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lis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02 12: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