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유럽정상 도전' 맨시티, 과르디올라와 3년 계약

(서울=연합뉴스) 고일환 기자 = 독일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을 떠나는 펩 과르디올라(45) 감독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시티를 맡게 됐다.

맨체스터시티는 2일(한국시간) 성명을 통해 과르디올라 감독과 3년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과르디올라 감독은 뮌헨과의 계약이 끝나는 7월 이후 맨시티 감독으로 부임하게 된다.

현재 맨시티를 맡은 마누엘 페예그리니 감독은 6월 말까지만 팀을 지휘한다.

맨시티는 지난 2008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의 왕족인 셰이크 만수르에게 인수된 이후 천문학적인 투자를 계속하는 팀이다.

맨시티는 2010-2011시즌 잉글랜드축구협회컵(FA컵) 우승에 이어 2011-2012시즌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차지했고, 2013-2014시즌에도 프리미어리그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다만 맨시티는 프리미어리그에서의 성적에도 불구하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는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고 있다.

맨시티가 과르디올라와 계약한 것은 챔피언스리그에서의 활약을 감안한 것으로 보인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2008년부터 2012년까지 스페인 프로축구 바르셀로나 감독을 지내며 두 번의 챔피언스리그 우승과 세 번의 리그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이어 뮌헨의 지휘봉을 잡은 그는 연속으로 리그 우승을 이끌었다. 다만 그는 뮌헨에선 챔피언스리그 정상에 오르지는 못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지난달 뮌헨과 재계약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공개한 뒤 "프리미어리그의 분위기를 경험하고 싶다. 44세인 지금이야말로 프리미어리그에 갈 적절한 시점이다"라고 말했다.

'유럽정상 도전' 맨시티, 과르디올라와 3년 계약 - 2

koma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02 05:3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