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美명문대생·배우·인터넷방송 BJ…20대 청년의 끝없는 도전

구본욱씨, 경희대 네오르네상스 전형 합격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미국에서 명문대를 다니다 귀국해 배우로, 인터넷방송 BJ로, 교육 컨설턴트로 도전을 거듭하던 20대 청년이 이번에는 늦깎이 대학생으로 변신한다.

경희대 네오르네상스 전형에 합격해 올해부터 정치외교학과 새내기가 될 구본욱(27)씨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구씨는 2일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늦은 나이에 대학에 가려니 걱정도 됐지만 도전하는 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었다"며 "이 특별한 도전을 위해 용기를 냈다"고 말했다.

2004년 캐나다로 혼자 유학을 떠난 구씨는 1년 후 미국으로 건너가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명문으로 꼽히는 일리노이주립대 회계과에 입학했다.

다른 유학생들처럼 미국에서 대학을 졸업하고 취직해 아메리칸 드림을 꿈꿀 수도 있었지만 군 복무를 하려고 돌아온 한국에서 그는 인생의 전환점을 맞았다고 한다.

구씨는 "군대에서 사회 각계에서 온 다양한 또래 친구들을 만나며 문화적 충격을 받았다"며 "능력도 뛰어나고 가능성도 큰 친구들이 많았는데 다들 어떻게 진로를 찾아야 할지 모르고 힘들어하는 것 같아 이들을 돕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그래서 전역 후 미국 대학에 돌아가지 않고 한국에서 청소년 교육 컨설팅 사업을 하기로 마음먹은 구씨는 사업 준비를 하다가 한가지 고민을 하게 된다.

청소년들에게 '네가 하고 싶고 잘 하는 것에 미친 듯이 도전하라'는 얘기를 해주고 싶어 사업을 하려 했는데 정작 본인은 그런 조언을 해줄 만큼 무엇에 가슴이 뛰는지 모른다는 사실을 깨달은 것이다.

발성과 발음을 교정하려고 연기학원을 찾았다가 자신이 연기에 재미를 느낀다는 것을 알게 된 구씨는 스스럼없이 배우에 도전하기로 했다.

다양한 드라마 오디션에 지원하면서 점차 배역 비중을 높여 가던 그는 지난해 초 아프리카TV에서 제작하는 웹 드라마의 남자 주인공으로 캐스팅됐다.

웹 드라마에 카메오로 출연한 아프리카TV BJ로부터 인터넷 방송을 알게 된 그는 오프라인으로 하려고 계획했던 교육 컨설팅 사업을 인터넷 방송으로 먼저 하기로 마음먹었다.

결국 지난해 3월 아프리카TV에서 BJ로 영어강의와 교육 컨설팅을 하는 교육방송을 시작했다. 그는 자극적인 소재의 방송이 많은 아프리카TV에서 평범한 듯 보이지만 자기 나름의 색깔이 있는 방송을 만들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방송에서는 구하준이라는 이름을 쓴다.

구씨가 대학에 간 것도 교육 컨설팅 사업을 위한 것이다.

그는 "교육 컨설팅을 위해 좀 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식을 익혀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대학에 지원했다"며 "정치외교학과는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과라는 점이 매력적이었다"고 말했다.

구씨는 처음 대학 진학을 마음먹었을 때부터 합격할 때까지 모든 과정을 방송에서 공개했다. 도전하는 모습을 시청자들과 공유하고 싶어서였다.

그는 "대학에서 전문적인 지식을 배우는 동시에 한국 친구들을 많이 사귀고 방송 프로젝트 기획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고 싶다"며 활짝 웃었다.

美명문대생·배우·인터넷방송 BJ…20대 청년의 끝없는 도전 - 2

kamj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02 06:0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