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부산 지능형 CCTV솔루션 테스트베드 구축 협약

인터넷진흥원, 경성대와 시험인증체계 등 협력
<연합뉴스DB>
<연합뉴스DB>

(부산=연합뉴스) 김상현 기자 = 부산에 지능형 CCTV솔루션 테스트베드 구축을 위해 부산시, 한국인터넷진흥원, 경성대가 힘을 합친다.

부산시, 한국인터넷진흥원, 경성대는 3일 오전 서울 송파구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업무협약식을 하고 지능형 CCTV솔루션 테스트베드 시설장비 설치 및 운영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지능형 CCTV솔루션 테스트베드란 다양한 상황의 영상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지능형 CCTV솔루션 성능을 시험하고 우수제품에 대해 인증해 주는 지원시설이다. 전국에서 처음으로 서울과 부산에 설치·운영된다.

부산은 지난해 해운대구 센텀중앙로에 있는 동남정보보호지원센터에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지능형 CCTV솔루션 테스트베드를 유치했다.

이번 협약으로 세 기관은 지능형 CCTV솔루션 시험 인증체계를 마련하고, CCTV 관련기업 정보보호 컨설팅, 지능형 CCTV 영상데이터베이스 구축, 공동연구과제 발굴 및 제도개선 등을 상호 협력한다.

지능형 CCTV는 범죄예방, 재난·재해, 생활안전 등에 활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전국 지자체의 CCTV통합관제센터가 구축되는 등 국내 매출만 연 2조8천억원에 달할 정도로 급성장하고 있는 산업이다.

김상길 부산시 ICT융합과장은 "지능형 CCTV솔루션 테스트베드 구축으로 부산이 동남권 사이버침해관제센터 및 사이버집적단지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josep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2/01 08:4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