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장하나, LPGA 투어 사상 첫 파4 홀인원(종합)


장하나, LPGA 투어 사상 첫 파4 홀인원(종합)

<< AP=연합뉴스 자료사진 >>
<< AP=연합뉴스 자료사진 >>

(서울=연합뉴스) 최태용 기자 = 한국의 장타자 장하나(24·비씨카드)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사상 처음으로 파4홀에서 에이스를 잡는 기록을 세웠다.

장하나는 31일(한국시간) 바하마 파라다이스의 오션 클럽 골프코스(파73·6천625야드)에서 열린 바하마 클래식 3라운드 8번홀(파4)에서 티샷을 그대로 홀에 집어넣었다.

장타자들이 즐비한 남자대회에서는 파4홀 홀인원이 종종 나오지만 여자대회에서는 나오기 어려운 기록이다.

LPGA 투어는 파4 홀에서 홀인원이 나온 것은 장하나가 처음이라고 밝혔다. 한 홀에서 3타를 줄였으니 홀인원이자 앨버트로스이기도 하다.

장하는 218야드로 세팅된 8번홀에서 3번 우드로 티샷을 날렸고 볼은 그린 1m 앞에 떨어진 뒤 굴러서 홀에 들어갔다.

장하나, LPGA 투어 사상 첫 파4 홀인원
장하나, LPGA 투어 사상 첫 파4 홀인원(서울=연합뉴스) 한국의 장타자 장하나가 31일(한국시간) 바하마 파라다이스의 오션 클럽 골프코스에서 열린 바하마 클래식 3라운드 8번홀(파4)에서 홀인원이자 앨버트로스를 한 뒤 홀 앞에서 절을 하고 있다.
LPGA 투어는 파4 홀에서 홀인원이 나온 것은 장하나가 처음이라고 밝혔다. 2016.1.31 << LPGA 홈페이지 캡처 >>
photo@yna.co.kr

장하나는 현지 언론과 인터뷰에서 "다소 바람을 타고 날아갔는데 정말 멋진 샷이었다"며 "볼을 끝까지 보지 못했는데 아버지가 '들어갔다!'라고 외쳐서 알았다"고 말했다.

8번홀에서 무려 3타를 줄인 장하나는 공동 13위(7언더파 212타)로 올라섰다.

장하나는 이번 홀인원이 통산 여섯 번째이며 타수 기준으로는 두 번째 앨버트로스라고 덧붙였다.

ct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1/31 08:4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