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김무성 "조선족 이민 대거 받아들여야"

송고시간2016-01-29 10:22

"저출산대책 컨트롤타워 총리가 맡아야"

영상 기사 김무성 "조선족 이민 대거 받아들여야" 논란
김무성 "조선족 이민 대거 받아들여야" 논란

[앵커] 김무성 대표가 저출산 고령화에 따른 인구 감소 문제의 해결책으로 조선족 이민의 대거 허용을 주장했습니다. 아직 이민에 관한 논의가 성숙하지 않은 상황에서 나온 발언이라 논란이 예상됩니다. 박경준 기자입니다. [기자] 김무성 대표는 출산율 저하에 따른 고령화 문제의 심각성을 지적하면서 조선족의 이민 문턱을 낮출 것을 제안했습니다. 김 대표는 당 저출산대책특위 당정 협의회에서 조선족을 대거 받아들이는 쪽으로 이민 정책을 수정해야 한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이민자 수가 늘어나도 조선족과의 사이에서 발생할 문화적 충격을 줄일 좋은 길이 있다며 자신의 생각을 부연했습니다. 김 대표의 제안에 야권은 공식 반응을 내놓지 않았습니다. 일각이지만 조선족 등 외국 이민자 범죄 증가와 심각한 청년실업난을 도외시한 방안이라는 비판이 제기됐습니다. 독일의 경우 최근 쾰른에서 발생한 난민들의 집단 성범죄 용의자 대부분이 이민자 배경을 가진 외국인으로 드러나 메르켈 총리의 난민정책이 공격을 받고 있습니다. 한편 당정은 신혼부부의 주택구입 문제 해결책을 포함한 저출산 종합대책을 마련했습니다. <강호인 / 국토교통부 장관> "육아 등 서비스 이용이 편리해 행복주택 특화단지에 대한 신혼부부 수요가 높은 점을 감안해 당초 계획보다 두 배 확대된 총 10개의 특화 단지를 조성할 계획입니다." 당정은 세 자녀 이상 가구에 주거보장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출산율이 높은 지자체에 중앙정부 공모사업에 가산점을 주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사교육비를 절반으로 줄이는 것을 목표로 다음달 중 관련 대책도 내놓기로 했습니다. 연합뉴스TV 박경준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yjebo@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9일 저출산 고령화에 따른 인구 감소 문제와 관련, "우리 이민 정책은 조선족을 대거 받아들여야 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저출산대책특위 제7차 회의 겸 당정 협의회에서 "우리에게는 조선족이 있다. (이민에 따른) 문화 쇼크를 줄일 좋은 길이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또 "(저출산 대책의) 컨트롤 타워는 국무총리가 나서야 한다. 총리가 나서서 이 문제를 집중적으로 관리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뚜렷한 목표치를 설정해서 매년 수치에 관심을 두고 지켜볼 수 있도록 해야 하지 않느냐"면서 "결국 예산 배정을 뚜렷하게 하고 이것을 구체적으로 국민이 알아야 정부 정책을 믿고 신뢰하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김 대표는 정부가 추진 중인 제3차 저출산·고령사회 기본 계획에 대해 "당 차원에서도 3차 계획이 국민이 체감할 대책이 되도록 입법과 예산으로 뒷받침하겠다"고 약속했다.

김무성 "조선족 이민 대거 받아들여야" - 2

lesli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