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주말 N 여행> 제주권: 눈 덮인 제주에도 '맹추위'…"전시·공연 즐겨요"

송고시간2016-01-22 11:00

한라산 80㎝ 폭설에 온 세상 하얗게…주말에 산간 중심 "또 많이 내립니다"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이번 주말(23∼24일) 제주는 토요일 낮부터 산간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리겠으며, 바람이 강하게 불고 올겨울 들어 가장 춥겠다.

날씨 탓에 야외활동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주말 맹추위를 피해 도내 곳곳에서 열리는 전시·공연을 즐겨보자.

◇ 산간 중심 많은 눈…영하권 강추위

토요일인 23일은 구름 많고 낮부터 눈이 내리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0∼2도, 낮 최고기온은 2∼3도로 예상된다.

일요일인 24일도 눈이 내리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5∼4도, 낮 최고기온은 영하 2∼1도로 예상된다.

이번 주말 이틀 간 제주 산간에는 10∼40㎝, 산간 외 지역에는 1∼5㎝의 눈이 내리겠다.

산간을 중심으로 제주 전 지역에 많은 눈이 내려 쌓이겠으며, 도로는 얼어붙는 구간이 있을 것으로 예상돼 주의가 필요하다.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매우 춥겠다. 특히 일요일에는 바람도 강하게 부는 등 올겨울 들어 가장 춥겠으니 각종 안전사고와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전 해상에서 2∼6m 높이로 매우 높게 일겠다.

일요일에는 북서부 해안에서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낚시꾼과 관광객은 안전에 유의해야겠다.

<주말 N 여행> 제주권: 눈 덮인 제주에도 '맹추위'…"전시·공연 즐겨요" - 2

◇ 야외활동 어렵다면…"전시·공연 즐겨요"

제주도립미술관 시민갤러리에서는 관객 참여형 전시인 리액션 프로젝트 '어라운드'(Around)전이 열리고 있다.

참여 작가 김명범씨는 맥락과 성질이 서로 다른 사물을 결합해 의미를 확장하는 작업을 펼쳐왔다. 풍선, 나무, 의자, 밧줄, 지팡이 등 일상적인 사물에 작가의 경험을 투영해 새로운 구성물을 만들어낸다.

조각, 설치, 영상 등 8점의 작품이 전시되며 전시 기간 나이에 상관없이 모든 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관객 참여 프로그램 '사물 다르게 보기'가 함께 운영된다.

<주말 N 여행> 제주권: 눈 덮인 제주에도 '맹추위'…"전시·공연 즐겨요" - 3

일요일 제주 세이레아트센터에서는 가수 김광석의 20주기를 맞아 '김광석 추모콘서트 인 제주, 가객에게 부치는 편지 세 번째 이야기'가 열린다.

이번 공연에는 록밴드 3팀(비니모터·미들스트릿·바살트클랜)과 포크뮤지션 7팀(조성일·조성진·러피·김신익·조수경·밴드문제·쉬는시간5분전) 등 제주에서 활동하는 인디뮤지션들이 참여한다.

공연은 오후 2시와 6시 총 2회 진행된다. 입장료는 성인 1만5천원, 청소년 5천원이다. 공연 수입은 전액 행사 경비로 충당한다.

예매는 제주시 락샵(☎ 010-6315-5823), 저지리 카페소리(☎ 064-772-0968)에서 진행한다. 온라인 예매는 19일부터 홈페이지(www.kfmf.co.kr)에서 할 수 있다.

제주민속촌에서는 이번 주말 오후 2시부터 민속촌 산촌 목공예방 행사장에서 '겨울철 민속음식 체험행사'를 연다.

행사는 민속촌이 텃밭에서 한 해 동안 정성 들여 키운 작물을 관람객에게 선보이려고 마련했다.

토요일에는 메밀가루와 무채로 만든 제주 전통음식 빙떡, 일요일에는 늙은 호박을 주 재료로 한 호박죽을 직접 만들고 맛볼 수 있다.

<주말 N 여행> 제주권: 눈 덮인 제주에도 '맹추위'…"전시·공연 즐겨요" - 4

강추위 속 '뚜벅이 여행'이나 서툰 운전이 걱정된다면 시티투어버스를 타고 제주 곳곳을 여행해보자.

시티투어 버스는 제주시외버스터미널을 기·종점으로 해서 한라생태숲, 사려니숲길, 절물자연휴양림, 돌문화공원, 국립제주박물관, 동·서문시장, 용두암 등 제주시내 주요 관광지 19곳을 돈다.

최근에는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경주마 육성목장(렛츠런팜)이 시티투어 버스의 새로운 기착지로 지정돼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시티투어버스의 요금은 1회에 1천200원이다. 19개 정류소에서 자유롭게 승하차할 수 있으며, 무료 환승은 안 된다.

첫차는 오전 8시, 막차는 오후 4시다.(문의: 제주시 교통행정과 ☎064-728-3211∼3213)

atoz@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