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산시, 중견기업 성장·육성 지원 외면"

송고시간2016-01-20 11:00


"부산시, 중견기업 성장·육성 지원 외면"

부산시청 전경
부산시청 전경

(부산=연합뉴스) 부산광역시청 전경 DB. 2014.4.29

(부산=연합뉴스) 오수희 기자 = 부산시가 부가가치와 고용창출능력이 높은 중견기업의 성장과 육성에 필요한 행정을 나몰라라 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부산시의회 박성명(경제문화위원회) 의원은 20일 제250회 임시회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중소기업에 다각도로 예산을 투입하는 것은 중소기업을 성장시켜 중견기업으로 육성하는데 있는데도 부산시의 중견기업에 대한 정책은 거의 전무한 형편"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부산시는 한 해 얼마나 많은 중소기업이 중견기업으로 성장하고, 거꾸로 중견기업에서 중소기업으로 돌아가는지 실태조차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며 "중소기업청 소관 업무이기 때문에 현황 파악이 불가능하다는 핑계만 대고 있는데 이런 깜깜이 행정으로 어떻게 일자리 문제를 풀어가겠다는 건지 의심스럽다"고 따졌다.

박 의원은 "정부 차원에서 중견기업 육성 관련 법을 제정했고 지자체의 역할을 강조하고 있는데도 부산시는 관련 법이 규정하는 책무사항을 이행하거나 자체적으로 중견기업 육성책을 마련하는데 필요한 준비를 전혀 하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부산시는 지역 중견기업 실태를 정확하게 파악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중견기업 성장촉진 및 경쟁력 강화에 관한 특별법'의 책무사항을 꼼꼼히 따져 추진하는 한편 유관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해 부산 중견기업에 특화된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해야한다고 박 의원은 덧붙였다.

osh998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