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한국 알리기 동참하세요'…청년 공공외교 대사 모집

송고시간2016-01-06 09:53

연합뉴스-반크 15일 발대식 열고 교육…SDGs 홍보 역할도 수행


연합뉴스-반크 15일 발대식 열고 교육…SDGs 홍보 역할도 수행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청년 여러분, 한국을 전 세계에 알리는 활동에 동참해 주세요."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가 대한민국을 세계에 알리고, 지구촌이 안고 있는 문제 해결을 주도해나갈 '청년 공공외교 대사'를 모집한다.

국가기간뉴스통신사 연합뉴스와 함께 3번째로 양성하는 공공외교 대사는 한국 알리는 활동과 함께 유엔이 제시한 지속가능한 개발목표(SDGs)의 달성을 위해 국내 거주 외국인 유학생과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SDGs는 지구촌 빈곤 문제, 교육 불평등, 질병, 인권, 환경오염 등 인류가 직면한 지구촌 문제 해결을 위한 17개의 목표와 169개의 세부 목표로 구성돼 있다.

박기태 반크 단장은 6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유엔과 국제사회는 한국이 1950년 6·25 전쟁 직후 국제사회로부터 도움을 받았던 가난한 나라에서 도움을 주는 나라로 바뀐 유일한 나라이기에 SDGs 달성에 가장 먼저 앞장서 글로벌 이슈를 주도해나가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3기 공공외교 대사는 이런 국제사회의 요구에 부응하고 아직 한국을 잘 모르는 전 세계인을 상대로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알려나가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심 있는 중·고등학생, 대학생은 12일까지 '지구촌 촌장학교'(school.prkorea.com)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합격자는 15일 서울 용산의 국립중앙박물관 소강당에서 열리는 발대식에 참석해 교육을 받고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발대식 참가자는 다음 달 15일까지 한국 역사와 문화 홍보 활동을 펼치고 글로벌 이슈에 참여해야 한다.

반크와 연합뉴스는 국가 브랜드업 전시회 개막식이 열리는 2월 23일 국립중앙박물관 로비에서 우수 활동자들에게 '청년 공공외교 대사'로 임명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ghwa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