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새로워진 '헤드윅'…윤도현·조승우·조정석·변요한 출연

새해 3월 서울 홍익대학교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서 개막

(서울=연합뉴스) 김정은 기자 = 윤도현, 조승우, 조정석, 변요한…

뮤지컬 '헤드윅'이 어느 때보다 화려한 출연진과 함께 새로운 모습으로 1년6개월 만에 다시 돌아온다.

뮤지컬제작사 쇼노트는 내년 3월 서울 홍익대학교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개막하는 뮤지컬 '헤드윅'의 주인공 '헤드윅' 역에 가수 윤도현, 배우 조승우, 조정석, 변요한, 정문성을 캐스팅했다.

동독 출신의 실패한 트랜스젠더 록 가수 헤드윅의 이야기를 그린 '헤드윅'은 2005년 4월 12일 국내 초연 이후 2014년까지 모두 9번의 시즌을 거치며 마니아층의 열광적인 지지를 받아왔다.

본래 뉴욕 브로드웨이 외곽 소극장에서 시작된 '헤드윅'이 2014년 3월부터 브로드웨이에서 새로운 모습으로 공연을 시작함에 따라 한국에서도 같은 해 10주년 공연을 마지막으로 기존 버전을 마무리하고, 내년에는 새 버전을 올린다.

'뉴 메이크업'이라는 부제로 기존 버전과 다른 규모와 구성, 새로운 해석을 선보인다.

'헤드윅'은 앞서 내로라하는 유명 배우들이 거쳐 간 무대다.

이번에도 2009년 이후 7년 만에 다시 '헤드윅'으로 돌아오는 윤도현과 5번의 시즌을 함께 하며 전회 매진 기록을 세운 조승우, 드라마, 영화, 예능을 종횡무진하는 배우 조정석이 2011년 이후 5년 만에 '헤드윅'을 연기한다.

드라마 '미생' 이후 드라마와 영화에서 맹활약하는 배우 변요한은 '헤드윅'으로 뮤지컬에 처음 도전한다. 변요한은 '헤드윅'의 노래를 모두 외우고 다닐 만큼 전부터 '헤드윅'의 팬이었다.

최근 대학로 무대에서 눈에 띄는 활동을 하고 있는 배우 정문성도 함께한다.

헤드윅의 남편 '이츠학' 역은 여성 록커 서문탁이 다시 출연하고, 오디션을 통해 배우 임진아, 제이민이 캐스팅됐다.

록밴드 YB(윤도현밴드) 멤버 전원이 극중 '앵그리인치 밴드' 멤버로 참여한다.

공연은 내년 3월 1일부터 5월 29일까지.

새로워진 '헤드윅'…윤도현·조승우·조정석·변요한 출연 - 2

kj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5/12/27 10:5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