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김강욱 대전고검장 취임 "불법집단에 단호하게 대처"

김강욱 대전고검장 취임
김강욱 대전고검장 취임(대전=연합뉴스) 김강욱(57) 신임 대전고검장이 24일 열린 취임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전고검 제공>>

(대전=연합뉴스) 김준호 기자 = 김강욱(57·연수원 19기) 신임 대전고검장은 24일 "질서를 위협하는 불법집단에 단호하게 대처해 달라"고 주문했다.

김 고검장은 이날 대전고검 10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헌법의 최고 가치인 자유를 수호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부정부패 척결과 사회 구조적 비리를 발본색원해야 하며, 우리 조직의 본연 업무인 법질서 확립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변화된 사회에 대비하지 못하면 몰락한다"며 "충청지역 검찰로서 무슨 일을 해야 하는지 발굴하고 노력해 달라"고 덧붙였다.

특히 "내년에 시행될 총선이 공명선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국민 신뢰를 회복하고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검찰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경북 안동 출신인 김 고검장은 대구지검 상주지청장, 대검찰청 중수2과장, 청와대 민정2비서관, 서울중앙지검 금융조세조사1부장, 법무부 대변인, 청주지검장, 의정부지검장 등을 거쳤다.

kjunh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5/12/24 16:0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