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카카오택시 불러" 8개월 만에 5천만건 돌파

송고시간2015-12-16 13:29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 카카오[035720]는 카카오택시의 누적 호출 수가 지난 13일 기준으로 5천만 건을 넘었다고 16일 밝혔다.

카카오에 따르면 지난 3월 31일 서비스를 시작한 카카오택시는 누적 호출 수가 출시 한 달 반 만에 100만 건을 기록한 뒤 가파르게 증가했다. 기사 회원 수는 전국 택시 면허 수의 70%에 육박하는 19만 명 이상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정주환 카카오 비즈니스총괄부사장은 "출시 당시만 해도 '길거리에 택시가 이렇게 많은데 누가 귀찮게 앱으로 택시를 호출하느냐'는 부정적인 시선이 많았지만 지금은 '카카오택시 불러'라는 말이 더 자연스러워졌다"면서 "기사와 승객 모두에게 더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는 택시 수요가 많은 연말연시에 승객 누구나 편리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개선에 집중할 예정이다. 기사 회원들의 적극적인 호출 수락을 독려해 승객에게 만족스러운 배차 경험을 줄 계획이다.

카카오는 카카오택시의 경쟁력과 노하우, 이용자 기반을 바탕으로 지난달 3일 국내 최초로 고급택시 호출 서비스인 '카카오택시 블랙'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서비스 수익화에 나서기도 했다.

벤츠 E클래스 등 3천CC급 차량 100여 대로 운행 중인 카카오택시 블랙은 호출 수와 매출액 모두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카카오는 설명했다.

카카오는 예상 수요를 바탕으로 내년 상반기 중 차종과 대수, 운행 지역, 결제 수단을 확대하고 예약과 대절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카카오택시 불러" 8개월 만에 5천만건 돌파 - 2

gorious@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