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나는 고발한다, 우리 교육 문제를"…EBS2 10부작 기획

송고시간2015-12-13 17:00

학원 강사·대기업 인사담당자 등 출연…14~25일 방송

(서울=연합뉴스) 정아란 기자 = EBS 2TV는 우리 교육 현장의 문제점들을 총체적으로 조명하는 10부작 특별기획 프로그램 '전격 기자회견-나는 고발한다'를 방송한다.

학원 강사와 영어 유치원 강사, 대기업 인사담당자, 전문직 종사자 등 다양한 인물들이 출연해 우리 교육의 '불편한 진실'을 폭로한다.

프로그램은 사교육이 비대해질 수밖에 없는 이유부터 학부모 불안감을 노린 학원가 마케팅, 영어 유치원에 만연한 선행 학습의 부작용 등을 짚는다.

정보력을 바탕으로 학부모들을 몰고 다니는 엄마를 뜻하는 이른바 '돼지엄마' 갑질을 비롯한 대치동 사교육 현장도 조명한다.

1회 '학원 강사들이 말하는 불편한 진실'과 2회 '내 아이는 영어유치원에 보내지 않겠다', 3회 '특목고(자사고) 속에 숨겨진 학생들', 4회 '돼지엄마 갑질에 우는 엄마들', 5부 '명문대, 간판뿐이다', 6회 '대한민국에서 10대 미혼모로 살아가기', 7회 '인(IN)서울과 지방대 사이, 갈 곳이 없다', 8회 '인사담당자가 말하는 스펙의 불편한 진실', 9회 '개인회생자 20%는 전문직 종사자', 10회 '우리 교육의 현주소' 등이 차례로 방송된다.

프로그램은 14~25일 매일 오후 9시10분 EBS 2TV에서 볼 수 있다.

"나는 고발한다, 우리 교육 문제를"…EBS2 10부작 기획 - 2

aira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