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대전시-네이버 '소상인 모바일 마케팅 지원' 맞손

송고시간2015-12-11 11:11

대전시-네이버 '소상인 모바일 마케팅 지원' 협약
대전시-네이버 '소상인 모바일 마케팅 지원' 협약

(대전=연합뉴스) 11일 대전 서구 시청사에서 열린 '소상인 모바일 마케팅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에서 권선택 대전시장(가운데)을 비롯한 참석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상헌 네이버㈜ 대표, 권 시장, 장시성 대전경제통상진흥원장. 2015.12.11 << 대전시 >>

(대전=연합뉴스) 이재림 기자 = 대전시와 네이버㈜는 11일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소상인 모바일 마케팅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협약식에는 권선택 대전시장과 김상헌 네이버㈜ 대표, 대전경제통상진흥원 장시성 원장이 함께했다.

네이버㈜는 대전지역 전통시장과 상점가 소상인을 대상으로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플랫폼 '모두(modoo!)' 활용법과 온라인 마케팅 교육 등을 지원한다.

오는 15일 60여명의 소상인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1천여명까지 교육 인원을 늘려갈 예정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대전경제통상진흥원은 지역 소상인의 교육 참여를 독려하는 한편 대상자를 조사·선정하고 성공 사례를 홍보한다. 시는 교육 일정을 세우고 장소를 확보하는 데 힘을 보탠다.

시 관계자는 "소상인들에게는 홍보비용을 줄이는 동시에 오프라인 매장이 갖는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모바일 비즈니스에 대한 정보와 이해가 부족한 지역 소상인이 경쟁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계기가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walde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