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광교중앙공원 화장실, 아름다운화장실 공모전 대상

송고시간2015-12-02 16:21

광교중앙공원 화장실, 아름다운화장실 공모전서 대상
광교중앙공원 화장실, 아름다운화장실 공모전서 대상

(수원=연합뉴스) 최종호 기자 = 2일 행정자치부와 문화시민운동중앙협의회가 주최한 '제17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공모전에서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광교중앙공원 화장실이 대상을 차지했다. 사진은 광교중앙공원 화장실. 2015.12.2 <<수원시 제공>>
zorba@yna.co.kr

(수원=연합뉴스) 최종호 기자 = 경기 수원시는 영통구 이의동 광교중앙공원 화장실이 행정자치부와 문화시민운동중앙협의회가 주최한 '제17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광교중앙공원 화장실, 아름다운화장실 공모전 대상 - 2

광교중앙공원 화장실은 저탄소녹색성장 테마로 건립돼 태양광시스템, 세면대물 재이용시설, 절전센서, 자연채광, LED 사용 등 에너지 절약시스템을 두루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자연의 편안함과 아름다움이 어우러졌으며 입구 색깔(남성 파랑, 여성 분홍)과 픽토그램(그림문자)은 화장실 입구와 수유실 등 시설 안내 효과를 높인 것으로 평가받았다.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 133개 화장실이 응모했으며 금상에는 KTX 포항역사 3층 화장실이 선정됐다.

이날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석한 이재준 수원시 제2부시장은 "아름다운 화장실은 사람과 환경을 생각하는 자연친화적 화장실"이라며 "미래를 내다보는 사람 중심의 쾌적하고 편리한 화장실 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zorba@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