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고흥 향토부대 '정걸부대'로 이름 바꿔

앞으로는 '정걸대대'로
앞으로는 '정걸대대'로(고흥=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전남 고흥의 향토부대인 7391부대 2대대(대대장 배용인)가 25일 '정걸대대'로 부대명칭을 변경했다. 명칭 변경은 잊힐 수 있는 지역 출신의 호국영웅들을 상기하고 그들의 애국심과 희생정신을 본받아 부대원들의 호국의지를 높이려고 공모를 통해 이뤄졌다. 정걸 장군은 임진왜란 당시 해상에서 이순신 장군을 도와 큰 공을 세우고, 육지에서는 권율 장군과 함께 왜군을 물리친 이 지역 역사적 인물이다. 2015.11.25 <<고흥군>>
betty@yna.co.kr

(고흥=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전남 고흥의 향토부대인 7391부대 2대대(대대장 배용인)가 25일 '정걸대대'로 부대명칭을 변경했다.

명칭 변경은 잊힐 수 있는 지역 출신의 호국영웅들을 상기하고 그들의 애국심과 희생정신을 본받아 부대원들의 호국의지를 높이려고 공모를 통해 이뤄졌다.

정걸 장군은 임진왜란 당시 해상에서 이순신 장군을 도와 큰 공을 세우고, 육지에서는 권율 장군과 함께 왜군을 물리친 이 지역 역사적 인물이다.

7391부대 2대대는 부대 명칭 변경에 따라 부대 간판을 바꾸고 호국인물에 대한 설명을 첨부한 안내판도 새로 설치해 정걸대대로서의 면모를 새롭게 했다.

배용인 2대대장은 "우리 부대가 고흥의 호국인물인 정걸 장군의 이름을 사용함으로써 지역민과 함께하는 향토 부대상을 구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bett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5/11/25 16:1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