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창립 20주년 벡스코'…다양한 기념행사·사업 전개

(부산=연합뉴스) 신정훈 기자 = 부산전시컨벤션센터 벡스코(BEXCO)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다양한 기념행사와 사업을 전개한다.

벡스코는 12월 5일로 창립 20주년을 맞는다.

'창립 20주년 벡스코'…다양한 기념행사·사업 전개 - 2

벡스코는 먼저 20일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제11회 이홍렬의 樂樂 페스티벌'을 연다.

초록우산재단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자선행사로, 마이스(MICE) 관계자 등 2천여 명을 초청해 뜻 깊은 날을 함께 축하할 예정이다.

27일에는 한국관광레저학회, 부산관광컨벤션포럼과 공동으로 '창립 20주년 기념 부산 컨벤션 포럼'을 제1전시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는 국내외 학자, 컨벤션 관련 전문가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아시아에서 세계로 뻗어나갈 부산 마이스 산업, 그 방향은'이란 주제로 부산 마이스 산업의 미래 방향성을 제시하고, 벡스코의 경쟁력 강화 방안을 모색한다.

기념사업으로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벡스코 개최 마이스 행사가 지역경제에 미치는 파급 효과 분석 작업을 진행한다.

벡스코는 이 같은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파급 효과가 높은 행사의 타겟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연관 산업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등 경영 전략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또 벡스코 20년사 발간을 통해 지난 20년간 벡스코가 걸어온 발자취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함으로써 앞으로 벡스코가 나아갈 지표로 삼을 계획이다.

오성근 벡스코 대표이사는 "지금까지 벡스코는 부산 시민의 사랑과 믿음을 자양분 삼아 성장했다"며 "시민과 고객 여러분에게 진심을 담아 감사 인사를 올리며, 앞으로도 벡스코에 대한 힘찬 성원과 계속적인 애정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sj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5/11/16 16:5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