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기도 고교 입학 전형 시작…전기 원서접수

특성화고·특목고·자사고부터…일반고는 12월 접수

(수원=연합뉴스) 김경태 기자 = 2016학년도 경기도 고등학교 신입생 선발을 위한 전기 전형 일정이 26일 시작됐다.

전기 전형 학교는 특수목적고(마이스터고·과학고·외국어고·국제고·예술고·체육고), 자율형사립고, 특성화고(직업·대안계열), 일반고 특성화학과이며 후기 전형 학교는 일반고와 자율형공립고이다.

전기 학교는 학교별 전형 일정과 방법이 달라 각 학교 홈페이지에 공고된 입학 전형 요강을 참고해야 한다.

마이스터고인 수원하이텍고와 평택기계공고는 전국 단위로 학생을 모집한다. 26∼29일에 원서를 접수하고 내신성적과 심층면접 등을 통한 2단계 전형을 거친다.

자기주도학습 전형 학교인 외국어고(8개)·국제고(3개)·자율형사립고(2개)는 11월 5∼10일, 예술고(4개)와 체육고(1개)는 11월 2∼5일에 각각 원서를 받는다.

특성화고는 진로적성(취업희망자) 특별전형과 일반전형으로 나뉜다. 진로적성 특별전형은 마이스터고 전형기간과 발표일이 같다.

특성화고 일반전형과 일반고 특성화학과의 원서접수는 11월 16∼19일에 이뤄진다.

후기 학교인 일반고와 자율형공립고는 평준화·비평준화지역 모두 12월 14∼18일 원서를 접수한다. 합격자 발표는 비평준화 지역은 12월 23일 이내, 평준화 지역은 12월 31일 이내이다.

평준화 지역인 수원, 성남, 안양권(안양·과천·군포·의왕), 부천, 고양, 광명, 안산, 의정부, 용인 등 9개 학군에서는 신입생 7만6천432명을 선발해 추첨 배정할 예정이다. 배정 학교는 내년 2월 3일 발표한다.

경기도교육청은 이중지원 금지 원칙에 따라 전기와 후기 학교 중에서 1개교씩만 지원하는 점에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전기학교 합격생은 후기학교에 지원할 수 없다.

다만, 마이스터고 또는 특성화고 진로적성(취업희망자) 특별전형에 탈락한 학생은 직업계열 특성화고 일반전형에 다시 지원할 수 있다.

ktki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5/10/26 15:3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