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레노버, 6.8인치 대화면폰 '팹플러스' 국내 출시(종합)

11번가 단독 판매, 39만9천원…LGU+ 가입자는 통화 안돼
레노버, 6.8인치 대화면폰 '팹플러스' 국내 출시(종합) - 2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 한국레노버는 6.8인치 대화면 스마트폰 '팹플러스'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20일부터 온라인 오픈마켓 '11번가'에서 단독 판매되며 가격은 39만9천원이다. 자급제 단말기로 나왔기 때문에 이동통신사를 통해서는 출시되지 않는다.

글로벌 출시용 단일 모델이라 예전의 아이폰(아이폰6 이전 모델)처럼 LG유플러스[032640] 가입자들은 통화 기능을 이용할 수 없다. LG유플러스는 독자적으로 VoLTE(LTE 기반 음성통화) 망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팹플러스는 화면 크기(대각선 기준)가 6.8인치에 달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패블릿 대표 제품인 갤럭시노트5(5.7인치), 아이폰6플러스(5.5인치) 보다 1인치 이상 크다.

두께는 7.6㎜로 얇은 디자인을 구현했다. 몸체는 아이폰처럼 전체가 금속으로 둘린 '메탈 유니바디'다.

팹플러스는 한 손 조작이 가능한 기능이 있어 대화면에 따른 사용의 불편함을 낮췄다. 화면에 C자를 그리면 작은 화면이 만들어지는데 사용자는 원하는 방향으로 이 화면을 띄워 쓸 수 있다.

'돌비 애트모스'와 대형 사운드바를 탑재, 3D 사운드를 내는 것도 특징이다. 마치 극장에 있듯 주변을 에워싸는 입체 음향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게 레노버의 설명이다. 사운드바 스피커는 기기 뒷면 위쪽에 가로로 펼쳐져 있다.

내부 메모리 용량은 32GB이며 용량을 확장할 수 있는 마이크로 SD 슬롯이 달렸다. 유심칩 2개를 끼울 수 있는 '듀얼 심'(Dual SIM) 기능도 있다.

레노버, 6.8인치 대화면폰 '팹플러스' 국내 출시(종합) - 3

한국레노버 강용남 대표이사는 "스마트폰을 인터넷 검색, SNS 확인, 동영상 시청 등 멀티미디어 용도에 활용하는 사용자가 늘면서 대화면 기기에 대한 수요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면서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장점을 결합한 팹플러스를 국내 시장에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레노버가 스마트폰을 국내에 선보이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PC 제조사로 잘 알려진 레노버는 작년 10월 구글로부터 모토로라 모빌리티를 인수,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도 만들고 있다.

goriou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5/10/19 15:4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