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삼성, 현대, 이케아 등 월드 브랜딩 어워드 수상

삼성, 현대, 이케아 등 월드 브랜딩 어워드 수상 - 2

▲글로벌 브랜드 시상식으로 권위를 얻고 있는 월드 브랜딩 어워드 2015-2016의 수상 브랜드 명단이 공개됐다. 지난 9월 런던의 켄싱턴 팰리스에서 개최된 2015-2016 월드 브랜딩 어워드(World Branding Awards) 시상식에서는 세계적인 글로벌 브랜드로 친숙한 코카콜라, 애플, 페이스북, HSBC 등을 비롯해 루이비통, 나이키, 스타벅스 등 분야별 118개 브랜드가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

국내 브랜드로는 삼성(가전 부문)과 현대(자동차 부문), KT(유선전화)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관계자가 14일 밝혔다. 가구분야에서는 가구공룡이라 불리는 스웨덴의 이케아(IKEA)가 선정되었으며, 매트리스 분야에서는 천연라텍스 매트리스 시장에서 부각 중인 말레시이사의 게타라텍스(GETHA))가 처음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월드 브랜딩 어워드는 글로벌 비영리 단체인 월드 브랜딩 포럼(World Branding Forum)이 주최하며 매년 각 분야별로 뛰어난 성과와 가치를 보인 세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여 수여한다. 시상 브랜드의 선정은 브랜드 가치와 성과 조사, 소비자 온라인 투표, 월드 브랜딩 포럼 자문위원회의 투표를 통해 투명하게 선정하며, 시상식은 런던, 파리, 뉴욕, 상하이에서 개최된다.

월드 브랜딩 포럼의 최고 책임자 Peter Pek에 따르면 "브랜드 가치 평가 및 재무성과, 광고, 홍보, 소셜 미디어를 포함한 전반적인 마케팅 활동과 함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 등이 평가에 반영된다"고 한다. 또한 비영리 단체인 만큼 공정하고 객관적인 브랜드 시상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시상식이다.

2015-2016 월드 브랜딩 어워드에는 세계 35개국 2천6백여개의 브랜드가 후보에 올랐으며 엄격한 전문가 심사와 6만5천명 이상의 소비자 투표를 거쳐 최종 1백18개의 브랜드가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전체 시상 브랜드 리스트는 월드 브랜딩 어워드 공식 홈페이지(https://awards.brandingforum.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5/10/14 11:3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