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남소식> 람사르환경재단 9·10일 '생태 한마당'

(창원=연합뉴스) 경남도 람사르환경재단는 9일부터 이틀간 창원대에서 찾아가는 환경교실 '생태 한마당'을 개최한다.

가족단위 도민 600여 명이 참가하는 이번 행사는 나무와 풀, 수생식물과 교감하면서 주변 생태 환경이 소중한 생태 자원임을 인식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창원대 호수를 따라 주변 생태를 관찰하는 '숲속 보물찾기', 아늑한 동산에서 나무와 나무 사이를 연결하는 '밧줄 놀이터', 다양한 종류의 나무열매를 이용해 자연공예체험을 하는 '열매야 놀자'라는 3가지 환경교육 테마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도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나 체험활동비는 없다.

참가 신청은 람사르환경재단 홈페이지 안내문을 참고해 오는 6일까지 하면 된다.

청년층 대상 기업 전문인력 양성 교육생 모집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극심한 청년 취업난 해소를 위해 이달부터 내년 1월까지 기업이 원하는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도내 거주하는 만 39세 미만(1975년 12월 31일생까지) 청년 구직자가 모집 대상이다.

기업체 수요가 많은 분야의 인력을 양성해 기업체 취업을 연계한다.

오는 5일부터 11월 중순까지 3D프린터·기계가공, 기계설계, 정보처리분야 등 교육과정별로 희망자 신청을 받아 기업 주문식 교육을 한다.

세부 교육과정은 3D프린터·기계가공, 기계제도, 도면해독, Auto CAD, 실습교육 등으로 과정별로 2개월간 교육한다.

엑셀, 컴퓨터 활용 실기 등 컴퓨터 활용능력 과정도 포함된다.

자세한 내용은 사업 수탁기관인 한독직업전문학교(기계가공 분야 ☎ 055-267-7585)·동양캐드전산회계컴퓨터학원(기계설계, 정보처리 분야 ☎ 055-311-857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15회 경남 자활가족 한마당 7일 개최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자활 근로사업 활성화를 위한 제15회 경남 자활가족 한마당 행사를 오는 7일 거창군 스포츠파크 종합운동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남지역자활센터협회, 경남광역자활센터, 거창지역자활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시·군별로 20개 지역자활센터 종사자, 자활 근로사업과 자활기업 참여자, 관계공무원 등 2천500여명이 참가해 자활가족 공동체 의식을 함양한다.

거창 우리문화연구회의 난타공연, 경남도지사 표창 수여, 자활생산품 전시·홍보, 자활생산품 판매·시연행사, 화합 위한 대동놀이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앞서 도는 10월 첫 주를 자활주간으로 정해 3일 창원 용지공원 일원에서 자활참여자 생산품 박람회를 개최한다.

5일 경남도의회 대회의실에서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 개정의 의미와 이후 자활사업의 역할 모색'이라는 주제로 지역 전문가 100여명이 참여하는 자활정책토론회도 마련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5/10/02 15:4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