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스타트업 모여라"…구글, 창업가 교류행사 개최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전 세계 스타트업들이 정보를 나누고 소통하는 구글의 글로벌 행사가 서울을 비롯한 세계 주요 도시에서 열린다.

구글의 창업가 지원 공간인 '캠퍼스 서울'은 11∼12월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번갈아가며 자사의 창업가 지원팀과 함께 '구글 창업가 지원팀 익스체인지 2015'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전 세계 125개국의 스타트업 커뮤니티가 참가하는 이 행사는 각 분야에 종사하는 스타트업들이 주제별 특화 도시에 모여 현지 사용자의 특성 파악, 제품 개선, 투자 유치 노하우 등을 배우는 자리다.

참가하는 스타트업은 구글 창업가 지원팀 네트워크에 소속된 테크 허브의 업무 공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주최 측에서 마련한 각종 이벤트와 워크숍을 통해 다양한 멘토와 투자자를 만날 수 있다.

행사는 11월 1∼6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대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갈바나이즈'를 시작으로 한국 캠퍼스 서울(11월 8∼16일), 영국 캠퍼스 런던(11월 23∼28일), 중동 두바이 애스트로랩(12월 5∼11일)에서 차례로 1주일씩 열린다.

도시별로 ▲ 성장전략(샌프란시스코) ▲ 게임(서울) ▲ 여행(두바이) ▲ 패션테크(런던) 등 차별화한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각 도시의 구글 캠퍼스 및 파트너들이 해외 프로그램에 참가할 현지 스타트업을 선발한다.

한국 스타트업은 캠퍼스 서울에서 심사와 선발 과정을 거쳐 해외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된다. 일주일간의 프로그램 참가 비용과 현지 숙박 비용은 구글 창업가 지원팀이 지원하며 항공료는 참가자 개인이 부담해야 한다.

자세한 행사 일정과 프로그램 신청 안내는 홈페이지(www.gfeexchange.com/abou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타트업 모여라"…구글, 창업가 교류행사 개최 - 2

bryo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5/09/16 15:2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