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케이큐브, 모바일 애완동물 서비스 '헬로펫'에 투자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창업초기기업 전문 투자회사인 케이큐브벤처스는 모바일 소셜펫 서비스 스타트업인 애플파이스튜디오에 3억원을 투자했다고 8일 밝혔다.

애플파이스튜디오는 스마트폰에서 가상의 펫(애완동물)을 양육하는 모바일 소셜펫 애플리케이션인 '헬로펫'(HelloPet)을 운영하고 있다.

이 앱은 2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가상의 펫이 이용자의 터치에 반응하고 '앉아', '기다려'와 같은 음성 명령어를 인식해 실제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과 유사한 경험을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상황인식 기반 기술을 적용해 키우는 펫이 운세, 날씨, 뉴스 등 생활에 유용한 정보나 부재중 전화 및 문자를 알려주는 등 이용자의 스마트폰 생활을 돕는 기능까지 갖췄다.

기존의 펫 앱들과 달리 최신 오버레이 스크린 기술을 적용, 앱을 구동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의 모든 화면에 펫을 노출해 이용자와의 접점을 극대화했다.

헬로펫은 지난달 출시해 약 1주 만에 1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앱 소셜 부문 4위에 오르며 호응을 얻고 있다.

애플파이스튜디오는 향후 강아지와 고양이 캐릭터 외에도 다양한 동물과 웹툰 캐릭터를 추가하고, 상황 인식 기술을 개선해 여러 분야의 서비스와 연계할 계획이다. 연내에는 글로벌 버전도 출시한다.

케이큐브벤처스 관계자는 "늘 함께하는 반려동물의 의미를 제대로 구현한 점이 기존 서비스와의 가장 큰 차별점"이라며 "현대인들의 일상에 침투해 진정한 가상 펫 서비스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케이큐브, 모바일 애완동물 서비스 '헬로펫'에 투자 - 2

bryo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5/09/08 09:3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