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모 무시 탓" 통영 노부부 살해 20대 구속기소

송고시간2015-09-07 17:48

"부모 무시 탓" 통영 노부부 살해 20대 구속기소 - 1

(통영=연합뉴스) 이경욱 기자 = 창원지검 통영지청은 통영시 산양읍 60대 부부를 흉기로 살해한 A모(22)씨에게 살인죄 등을 적용해 구속기소했다고 7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A 씨는 지난달 10일 오전 3시 20분께 통영시 산양읍 한 식당 2층 가정집에서 집주인 김모(67)·황모(66·여)씨 부부를 흉기로 마구 찔러 숨지게 했다.

검찰 수사 결과 A 씨는 범행 직전 과음한 상태에서 학창시절 따돌림을 당한 것이 떠올라 괴로워했고, 청각장애를 가진 부모 때문에 열등감을 갖고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전 어촌계장이었던 김씨가 가끔 A 씨 아버지를 무시했고 A 씨 아버지의 유일한 생업인 어업 활동과 관련, 아버지의 어선을 선착장에 자유롭게 정박하지 못하도록 한 것에 대해 적대감을 갖고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검찰 조사 결과 드러났다.

검찰은 A 씨에 대해 대검찰청에 통합심리분석을 의뢰하는 한편 학교생활 및 병영생활 기록부 확인, 주변 인물 조사 등 다양하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범행 동기 등을 규명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범행 동기 등이 기억나지 않는다는 A 씨로부터 범행 동기 및 범행 직전 행적 등에 대한 구체적이고 신빙성 있는 진술을 받아냈고, 이에 대한 보강증거를 확보해 자칫 '묻지마 범죄'가 될 뻔했던 살인 사건의 실체를 규명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kyungle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