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하나·외환 합친 '메가뱅크' KEB하나은행 공식 출범

'메가뱅크' KEB하나은행 공식 출범
'메가뱅크' KEB하나은행 공식 출범(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1일 공식출범한 KEB하나은행 서울 중구 을지로 본사에서 열린 통합은행 제막식에서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 함영주 KEB하나은행장과 김근용·김창근 노조위원장과 직원대표들이 제막버튼을 누르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송광호 기자 = 자산 기준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메가뱅크'인 KEB하나은행이 1일 닻을 올렸다.

KEB하나은행은 이날 오전 서울 중구 을지로 본사(옛 외환은행 본사)에서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과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하나·외환 통합은행 출범식을 열었다.

통합은행 이름은 외환은행의 영문명 약자인 KEB(Korea Exchange Bank)와 하나은행을 조합한 KEB하나은행으로 확정됐다.

이로써 KEB하나은행은 지난해 7월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이 하나·외환은행의 조기통합을 선언한 지 1년2개월 만에 명실상부한 한 몸으로 새 출발을 하게 됐다

통합은행기 흔드는 함영주 KEB하나은행장
통합은행기 흔드는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1일 공식 출범한 KEB하나은행 서울 중구 을지로 본사에서 열린 출범식에서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이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으로부터 받은 통합은행기를 흔들고 있다.

하나금융이 2012년 2월 미국계 사모펀드 론스타로부터 외환은행을 인수한 시점을 기준으로 보면 통합법인이 출범하기까지 꼬박 3년6개월이 걸렸다.

한국은행 외환관리과에서 1967년 독립한 외환은행은 48년 만에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다.

KEB하나은행은 올 상반기 기준(연결) 자산규모가 299조원으로 신한(273조원), 국민(282조), 우리(287조원) 은행을 제친 업계 1위다.

해외지점도 20곳으로 시중은행 가운데 가장 많다.

KEB하나은행은 국내 지점 수 945곳, 직원 수 1만6천368명으로 두 부문에서 국민은행에 이은 2위권으로 도약해 신한·국민으로 압축된 국내 '리딩뱅크' 대결에 당당히 합류하게 됐다.

buff27@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5/09/01 06:0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