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북한 황금의삼각주은행, 선불카드 '선봉' 발행

북한 황금의삼각주은행이 발행한 '선봉' 전자결제카드
북한 황금의삼각주은행이 발행한 '선봉' 전자결제카드북한 황금의삼각주은행이 발행한 '선봉' 전자결제카드
(서울=연합뉴스) 북한의 황금의삼각주은행이 최근 발행한 '선봉' 전자결제카드. 카드 앞면에는 신용카드 국제규격인 EMV(Europay Master Visa) 칩이 부착돼 있고 뒷면에는 카드사용자가 지켜야할 주의사항이 적혀 있다.
선봉 카드는 북한이 이전에 출시한 '나래'나 '고려' 카드와 비슷하며, 은행에 계좌가 있어야 사용할 수 있는 직불카드와는 다른 선불카드로 보인다.

(서울=연합뉴스) 임은진 기자 = 북한의 황금의삼각주은행이 전자결제카드 '선봉'을 발행했다고 북한경제 전문 웹사이트인 '노스코리언 이코노미 워치'가 12일 보도했다.

이 사이트는 선봉 카드의 사진을 공개하며 북한이 이전에 출시한 '나래'나 '고려' 카드와 비슷하다고 설명했다.

선봉 카드는 은행에 계좌가 있어야 사용할 수 있는 직불카드와는 다른 선불카드로 보인다고 전했다.

또 선봉 카드에는 신용카드 국제규격인 EMV(Europay Master Visa) 칩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어떻게 적용되는지는 확실하지 않다고 덧붙였다.

이 카드는 나선 경제특구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앞서 북한은 2010년 나래 카드, 2011년 고려 카드를 각각 출시했다.

나래 카드는 은행에서 외화를 충전한 뒤 호텔이나 외화 상점 등에서 이용할 수 있다.

고려 카드는 고려은행의 전자카드 결제체계에 가입한 외화 취급 상점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받을 때 사용할 수 있다.

engin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5/08/12 17:1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