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곡성군 '제1회 곡성 월드요들데이 국제음악회' 성료

곡성군에 펼쳐진 요들 공연
곡성군에 펼쳐진 요들 공연(곡성=연합뉴스) 전남 곡성군은 10일 '제1회 곡성 월드요들데이 국제음악회'를 국내외 11개 팀의 요들단 참여해 지난 8~9일 걸쳐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요들 공연을 펼치는 참가팀의 모습. (전남 곡성군 제공)

(곡성=연합뉴스) 박철홍 기자 = 전남 곡성군은 10일 '제1회 곡성 월드요들데이 국제음악회'가 국내외 11개 팀의 요들단이 참여해 지난 8~9일 걸쳐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곡성군이 주최하고 섬진강도깨비마을과 국내외 대표 요들커뮤니티 하이디랜드의 공동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총 3부로 치러졌다.

1부에는 요들데이 선포식과 함께 국내 어린이 요들 공연이 2부에는 청소년·대학생·성인 요들 공연이, 3부에는 출연자들의 중창과 합창이 펼쳐졌다.

특히 중국대표 요들 가수팀 'Lu tong', 호주의 'Laydee Kinmee'가 특별출연해 관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섬진강도깨비마을 전시관에서는 스위스 정통요들 발성 교류회, 소공연, 알프호른 연주회 등도 열렸다.

유근기 곡성군수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젊은 요들 가수들이 주축이 돼 국내 요들의 발전과 대중화에 기여했다는 의의가 있다"며 "곡성이 국내 요들의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ch80@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5/08/10 17:2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