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단독]김기리·신보라, 2년만에 결별…헤어진 이유는(종합)

송고시간2015-06-14 14:09

다른 영역서 활동하며 소원해져…"연인에서 동료로"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개그계 대표 커플인 김기리(30)와 신보라(28)가 교제 2년 반 만에 결별했다.

14일 연예계에 따르면 KBS 2TV '개그콘서트'에 함께 출연하며 2012년 말 연인으로 발전한 김기리와 신보라가 최근 좋은 동료 사이로 남기로 했다.

두 사람을 잘 아는 한 방송 관계자는 "신보라가 지난해 5월 '개그콘서트'에서 하차하고 연기와 음반 활동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사이가 소원해진 걸로 안다"며 "최근 헤어졌지만 여전히 서로의 활동을 응원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2010년 KBS 개그맨 공채 25기 동기인 김기리와 신보라는 개그계의 '훈남', '훈녀' 커플로 화제를 모았다.

이들은 '개그콘서트'의 코너 '생활의 발견'에 함께 출연하며 호감을 가졌고 2013년 4월 교제 사실이 알려진 뒤 KBS 2TV '인간의 조건' 등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서 서로에 대한 애정을 나타냈다.

특히 공채 동기인데다, 독실한 크리스천이고 음악을 좋아하는 공통분모로 불화설 한번 돌지 않았다는 점에서 이들의 결별 소식은 다소 의외다.

가수로도 활동 중인 신보라가 불과 2개월 전 두 번째 싱글 '미스매치' 발매 인터뷰에서도 "잘 만나고 있다. (김기리 씨가) 가수 활동도 응원해주고 있다"고 밝혔기에 이들이 헤어진 시점은 최근으로 보인다.

한 인기 개그맨 매니저는 통화에서 "개그계에 부부나 커플이 많은 건, 매주 코너 아이디어를 함께 짜고 연습하는 집단 작업을 통해 친밀감이 생기기 때문"이라며 "신보라 씨가 '개그콘서트'에서 하차한 뒤 다른 영역에서 활동하며 만남이 뜸해졌을 수 있다"고 말했다.

김기리는 '생활의 발견'에서 종업원으로 출연해 '여기서 이러시면 안 됩니다'란 유행어로 주목받았고 현재 '고집불통'과 '말해 예스 오어 노'(YES or NO)란 코너에 출연 중이다.

또 동료 개그맨들과 함께하는 개그 공연 '이리오쇼' 무대에도 오르고 있다.

신보라는 '개그콘서트'의 '생활의 발견', '용감한 녀석들', '뿜엔터테인먼트' 등의 코너에서 활약했으며 지난해 KBS 2TV 드라마 '트로트의 연인'에서 연기를 선보이고 MBC TV '찾아라! 맛있는 TV'에서 MC도 맡았다.

데뷔 초기 KBS 2TV '남자의 자격' 합창단을 통해 가창력을 인정받은 그는 2013년 첫 싱글 '꽁꽁'에 이어 지난 4월 '미스매치'를 발표하고 가수로도 활동 중이다.

[단독]김기리·신보라, 2년만에 결별…헤어진 이유는(종합) - 2

mim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